반응형

아이패드 어플 추천 15가지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이패드 프로 3세대를 구입한지도 벌써 9개월 접어들었네요. 그런데 비싸고 좋은 제품을 사더라도 당연히 최대한 자신에게 가치있는 어플을 활용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비싼만큼 본 전 뽑아야 당연한 거겠죠?

 

그래서 오늘은 제가 자주 쓰면서 괜찮거나 사용해보고 싶은 어플을 한번 소개해보려구요. 아이패드 어플 추천 15가지 소개하기 시작 전 우선 아이패드는 폴더를 항목별로, 유형별로 정리하면 찾기 편한 것 같아요.

 

정리를 하지 않으면 하나 찾는것도 여러장 넘기며 한번에 찾기가 힘들더라구요.

 

 

< 아이패드 어플 추천 15가지 >

- 목 차 -

● 1. 생활에 유용한 어플 6가지

● 2. 재밌고 신기한 어플 9가지

 

 

1. 생활에 유용한 어플

 

1. 홈픽 : 택배를 보낼 때 편의점 택배 처럼 어디가서 보내는게 아니고 집으로 직접 픽업을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CJ, 한진택배 두 회사에서 진행된답니다.

 

 

2. 주유주유소

지금은 차가 없어서 사용하지 않지만 가까운 주유소를 거리별로 그리고 가격이 얼마인지, 유종을 선택하면 가까운 주유소의 거리와 리터당 금액까지 잘 나와요. 낯선 장소에 가서 주유소를 찾거나 비교해서 가고 싶을때 유용해요. 

 

 

3. 뱅크샐러드

공인 인증서를 한번 등록하면 자신의 모든 금융관련 알림을 받을 수 있어요. 

 

 

4. 생활불편신고

자기 정보를 저장해두고 신고할 내용에 대해 사진을 찍어서 보내요. 불법주차, 불법정차, 장애인주차, 쓰레기투기, 가로등/신호등 고장, 자전거불편, 도로건물 지정 번호판 훼손, 청소년 유해업소, 에너지과소비 기타 등의 여러가지 불편한 사항들을 신고할 수가 있어 좋아요. 

 

아이패드 어플 추천할만 하죠?ㅎㅎ

 

 

5. 여행의고수 - 출입국신고서

저는 아직.. 사용해본 적은 없지만 나라 별로 비자가 어떻게 되는지 입국신고서에서 어떤걸 작성해야 하는지 잘 나와있어요. 본인이나 부모님의 여행 보내드릴때 미리 등록해드리면 좋을것 같아요. 또 자기 뿐만 아니라 가족들의 여권 정보도 저장할 수 있어서 좋아요.

 

 

6. Adobe scan

어떤 서류 같은거 스캔해서 보낼 때 편리해요.

 

2. 재미있고 신기한 어플

 

7. 터치리터치 (Touch Retouch)

일반적으로 예쁘고, 뽀샤시하고 얼굴 전체 부위를 바꿔주는 것 뿐만 아니라 포토샵에서 가능했던 기능이 들어있다고 보면 좋아요. 단 포토샵 만큼 정교하지는 못하답니다. 만일 사진을 찍었는데 근처 전봇대 전선이 나오거나 깔끔하게 배경을 다듬고 싶으면 지우고 싶은 사물을 다 삭제할 수 있어서 신기해요.

 

 

8. 언폴드 (Unfold)

인스타그램에 스토리를 예쁘게 꾸미고 싶을 때 추천드려요. 스토리를 다양하게 꾸밀 수 있고 사진 뿐만 아니라 동영상도 여러개 배치가 가능해서 색다른 느낌을 준답니다. 

 

 

9. 터치컬러 (Touch Color)

흑백상태의 사진에서 어떤 특정한 컬러만 터치로 강조할 수 있어요. 밋밋한 사진에 감성을 불어주는 곳이라고나 할까요?

 

 

10. 구글뉴스 (Google News)

구글뉴스는 광고를 보지 않고 깔끔하게 뉴스만 볼 수 있어서 보기 편하고 좋아요. 그리고 자신이 즐겨찾기를 선택해두면 원하는 언론사의 뉴스만 볼 수 있고 좋아하는 주제만 볼 수 있어요. 

 

 

11. 아이오너먼트 (iOrnament)

아이오너먼트는 패턴을 직접 만드는 앱인데 디자이너가 아닌 일반인에게도 힐링의 시간이 되고 좋아요. 신기하고 예쁜 패턴을 보고 있으면 기분도 좋아지는 것 같아 저는 스트레스가 풀리더라구요.

 

 

12. 언스플래쉬 (Unsplash)

사진자료를 찾는 분들에게 좋은 앱이예요. 프로가 찍은 사진느낌으로 꾸려져있어서 자주 사진을 많이 찍는 저에게는 사진구도에 대한 공부에도 도움이 되고 필요한 자료들을 무저작권 사진이라서 마음껏 사용할 수 있어 좋아요. 

 

 

13. 프로크리에이트 (Procreate)

캘리그라피를 좋아하거나 배우고 있는 사람에게 좋아요. 캘리그라피 온라인 강의를 신청하면 프로크리에이트 앱을 필수구매하라며 권장하는 곳도 있답니다. 그만큼 브러쉬도 다양하며 필압도 표현이 잘되어 세밀하게 작업할 수 있어요. 

 

 

14. 스냅시드 (Snapseed)

사진보정이나 썸네일같은 멋진 사진연출이 가능해요. 특히 작업할때 누가나가 사용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그런데 썸네일 목적으로 나온 앱이 아니라서 인지 템플릿 종류와 폰트양이 생각보다 많지 않아서 아쉬워요. 그러나 무료앱 치고는 정말 좋아서 추천드린답니다.

 

 

15. 픽셀메이터 (Pixelmater)

 눈키우기, 턱깍기 등의 미용 앱은 물론이고 포토샵에서 사진 수정하는거랑 비슷하고 무엇보다 사용이 쉬워요.

 

 

16. 지니어스 (Genius)

광고에도 나오니 모르는 분이 요즘 없으실 것 같은데요. 가사는 아는데 노래제목을 모르고 궁금할 때 단순히 제목이나 가사만 알려주는게 아니라 이 노래가 어떤걸 의미하는지 해석까지도 (가수 인터뷰 바탕으로) 함께 볼 수 있어서 재미가 두배가 되는것 같아요. 단순히 노래만이 아니라 자세한 내용까지도 원하는 아티스트를 사랑하는 분이라면 꼭 추천드리고 싶네요. 

 

 

아이패드는 무료앱도 좋은게 많지만 어느정도의 비용을 지불하게되면 더 괜찮은 앱이 정말 많아요. 한번 다운 받아두면 활용도가 높기 때문에 유료앱도 좋아요. 이상 여기까지 아이패드 어플 15가지 추천드렸답니다. 더 좋은 어플 있으면 또 추천글 남길께요~^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