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니멀라이프가 인생 터닝포인트

반응형
미니멀라이프가 인생 터닝포인트

안녕하세요. 아드라떼예요. 요즘은 혼자 사는 1인가구가 늘고,현명한 주부들은 군더더기 없고 깔끔한 집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데요.

미니멀라이프는 삶에서 필요한 최소한의 물건만 갖추고 사는 것을 말합니다.


그런데 자신의 마음이 바쁘고 여유롭지 못하다 보니 집안 물건은 정리가 되지 않고 점점 쌓이는 거예요.

자신의 현재 상황이 우울, 나태 , 원하는 대로 삶이 흐르지 못한다고 생각 든다면

지금이 인생의 터닝 포인트 시기라고 생각했어요.

마음이 복잡하기 때문에 내가 사는 환경도 맥시멀 라이프가 될 확률이 높은거 겠죠.

저도 맥시멀 라이프로 지금까지 살았답니다. 집은 이만한데 크기에 맞춰 정리할 줄 모르고 빼곡히 보관하였죠. 


여러분도 인생에서 터닝포인트가 필요한 시점이라면 저와 같이 미니멀라이프를 위한 도전 하기 어떨까요?

함께 한다면 더 으쌰 으쌰 할 수 있을 거예요.


1. 1일 1정리하기

가장 첫단계는 하루에 하나씩 버리며 불필요한 것을 정리하자예요. 모든 물건에는 자신만의 추억을 갖고있어요. 그래서 물건이 고장나도 차마 버리질 못하며 작아진 옷도 버릴 수가 없죠.

그러나 다행이도 버릴 수 있는 노하우가 존재한답니다. 버릴것에 대해 아쉬움,불안함보다 버리지 못하는 내 마음을 인정하고 달래 줘야해요. 그럼 차근차근 정리가 될거예요.


비우는 것도 연습이 필요하다고 하니깐요.

저도 하나씩 버리는 모습 보여드릴께요~



2. 돈 정리
통장,신용카드,체크/포인트카드,보험 등이 해당되요. 그런데 통장 정리만 해봐도 알 수 있지만 만든 기억도 안 나는 통장이 많이 보일거예요.


우리는 돈에 관심은 늘 있지만 실제로는 관심주지 않고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로인해 어디선가 새고 있을 돈을 필요에 맞게 정리해보아요.


3. 시간 정리


일기쓰기, 계획표 짜기,자투리 시간 관리하기 등 너무 작아서 관리할 생각도 않던 자투리 시간들이 효율적으로 활용된다면 인생을 허비 하지 않는 방법으로 발전될 것 같아요.


모두에게 똑같이 주어진 시간을 잘 관리해야 하루, 한 주, 한 달, 한해가 잘 마무리 될 것 같아요.



4.인간관계 정리
좀 쌀쌀맞아 보일 수 있는 말 같지만 사람과 더불어 사는 인간이기에 어쩌면 가장 중요한 일 중 하나가 아닐까요? 그런데 저도 인간관계를 정리하는 방법을 배워야 할 것 같아요. 


지금 휴대폰의 연락처를 본다면 누구와 연락을 자주 하며 만나는지도 알 수 있을 테고 한번도 연락해보지 않았지만 계속해서 저장되어 있는 경우도 있지요.


미니멀라이프를 위해서 4가지를 도전하려고 해요. 일상의 기록을 이곳에 적다보면 스스로 발전하는 길이 되지 않을까 ㅎㅎ 기대해봅니다.


생각해 보니깐
예전에는 보통의 가정에서는 집안 살림과 집안일에 대해서 주부들은  힘들 다는 것에 공감 받지 못햇습니다. 그리고 우리 주부만의 노동으로 간주되었죠.


저 역시도 가족 구성원이 늘어서 힘이 두 배는 드는데도 옛날 사고방식을 갖고 있었던 터라 주부가 혼자 일을 도맡아야 한다고 생각했답니다.


그러나 1년도 채 지나지 않아 호락호락한 일이 아니란 걸 깨닫게 되었죠.

어쩌면 결혼 전부터 정리의 필요성과 소중함을 느끼지 못하다 갑자기 바뀐 환경에 적응하기가 쉬운 일이 아니였던 것 같아요.


그런데 정리란 집안일에만 국한된 것은 아니죠. 가계 재정상태(통장정리)인 돈 정리, 시간 정리, 인간관계 정리가 있어요.

이제 환경이 좋게 변할거라고 상상을 하니 벌써 부터 가벼움과 뿌듯함을 느끼네요.


시작도 전에 이미 홀가분함을 느낀거 라면 하루 하나 씩 이루었을 때는 더한 기쁨이 될거예요.


검색해보니 미니멀 인생을 오랜 시간 지내면서 스스로도 만족스러운 하루를 보내는 분이 많다는 것을 알기에 행복할 것이란 믿음은 간답니다.


그래도 무엇이든 나만의 스타일이 있는법이죠. 저도 인생선배의 가르침을 모방하겠지만

결국은 저에게 맞는것을 함께 찾으려해요.
여러분 모두를 응원합니당~^♡^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