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년 LG 에어컨의 듀얼시리즈, 칸3 비교분석

반응형
2019년 LG 에어컨의 듀얼시리즈, 칸 3 비교분석

 

에어컨의 시기가 돌아왔습니다.

날씨가 선선할때는 생각도 못하는 에어컨이지만 갑자기 더워지는 시기가 오면 그때서야 부랴부랴 에어컨을 고르고 매장을 둘러보기가 무섭게 따질 것 없이 직원의 말에 유혹에 넘어가게 된답니다.

너무 더운데 이곳저곳을 따져가며 다닐수 없을 테니깐요.

그러니 올해는 재고 떨어지기 전에 미리미리 2019년 신상 에어컨 신모델 정보 알아보시고 일찍 준비하세요.

 

많은 분들이 매장에 방문해서 눈여겨본 에어컨을 집에 와서 인터넷 검색한 후 인터넷 구매를 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인터넷으로 구매하신 분들의 취소율 또한 높았다고 하는데요.

아마도 저렴하다는 이유로 인터넷 구매를 했다가 실제로는 설치 요금 등의 추가 요금이 발생하는 부분을 듣지 못했기 때문에 취소를 한다고 하는데요

매장에서 구매하는 것과 인터넷으로 구매하는 것과의 차이점은

첫째로 매장은 기본적인 설치비는 포함되어 있는 가격이며 인터넷으로는 비포함입니다.

그러나 추가 요금은 에어컨 설치하는 곳이 매립배관과 일반 배관이냐에 따라서 나갑니다.

설치하는 기사님에 따라 추가 요금이 생기는 이유도 설치 시 배관에 먼지가 있는 경우 뚫어야 하는 작업이나 설치하는 곳의 위치가 어디냐에 따라 작업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복합적인 이유(3층 이상의 집인 경우 위험수당 3만 원 발생)로 발생 가능하다고 보면 좋겠습니다.

 

2019 에어컨 신모델

작년까지는 에너지 소비등급이 1등급이었지만 올해 출시되는 모델에서는 1등급이 없으며 3등급부터 있습니다.

2018년도 10월 30일부터 에너지 관리공단으로부터 에너지 기준이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전기료가 작년 에어컨보다 올해 에어컨이 더 많이 나온다는 말이 아닙니다.

에너지 기준 법만 바뀐 것이기 때문인데요. 전기료는 오히려 작년 에어컨보다 더 줄거나 동일합니다. 

즉 에어컨의 에너지 소비 3등급이면 최고 전기료를 절감할 수 있는 제품이다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우리 집에맞는 에어컨을 고르고 싶다면?

예를 들어 집평수가 34평이면 (34평/2를 = 17평) 17평형 에어컨을 쓰면 됩니다.

더 빨리 시원해지기를 원하면서 18평, 19평형을 선호하는 경우도 많아졌습니다.

그러나 우리 집이 34평이라고 하더라도 전용면적이 34평일 뿐이지 실제 평수는 28평에서 29평이 나올 것입니다.

즉 17평형을 사용해도 충분하다는 것입니다.

 

2019 에어컨의 신모델 4개 브랜드 소개

 

LG 휘센

디자인은 작년 모델과 별로 바뀐 게 없으며

두 가지로 나누어집니다. => 듀얼시리즈, 칸 시리즈

 

(1). 듀얼시리즈 (에어컨 기능만 있음)

-> 듀얼 빅토리 (일반형)는 투출 구가 2개이기 때문에 바람을 감싸듯이 불어주어 시원함을 느낄 수 있으며

칸 시리즈의 단점을 보완해 양옆의 면 역시 빨리 시원해집니다.

듀얼시리즈 중 듀얼 빅토리는 다른 기능은 없으며 오로지 시원함만을 전달해주는 기능만 있습니다.

-> 듀얼 디럭스(공기청정 기능 탑재)

PM1.0 센서(=미세먼지 감지)가 탑재되어 공기청정 가능

공기청정의 기능으로 인해 깨끗한 공기와 함께 걱정 없는 바람을 맞을 수 있음.

2018년도에는 공기청정 버튼을 누를 시에만 작동했으며 교체시기가 오면 불빛으로 반응합니다.

필터도 별도로 구매해야 했는데 2019년 듀얼 디럭스는 센서 작동으로 자동 작동되는 등 보완이 되었습니다.

-> 듀얼 스페셜(공기청정기+스마트 가이드 탑재)

색상이 조금 바뀐 듀얼 스페셜은 음성 가이드 안내 탑재가 되어 있으며 듀얼 디럭스의 18평보다 더 넓은 20평 공기청정 필터가 가능합니다. 전기사용량이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한 에너지 모니터링이 가능합니다.

 

(2) 칸 3

칸 시리즈의 장점은 뒤의 넓은 면적으로부터 바람을 당겨서 앞으로 내보내는 기능이라 더 넓게 퍼지며 하이패스 바람으로 시원함을 줍니다.

단점으로는 보통 에어컨 설치 시 대각을 바라보고 세워두기 때문에 앞으로 나오는 바람이라 바람이 오지 않는 양옆의 면까지 시원해지기까지 다른 제품보다는 시간이 걸립니다.

LG 4가지의 제품의 특징을 알려드렸습니다.

2019년 LG 올해 신상 듀얼 디럭스의 최고 장점은 아이스쿨 파워가 있습니다.

기본적인 온도 10도 보다도 4도 낮은 6.8도의 시원한 바람으로 더 빠르고 시원하게 해 줍니다. 그리고 롱파워버튼으로 더 먼거리까지 시원하게 해줍니다.

LG 제품의 에어컨이 디자인이 별로 다르지 못한 이유는 디자인보다는 소비자들의 행동 패턴이나 성능을 고려해 기능 위주로 업그레이드시키는 중이라 생각합니다.

이상 2019년 신상 에어컨 LG 듀얼시리즈와 칸 시리즈를 알아보았습니다.

올여름 시원하게 보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