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행운을 바란다면 돈 들어오는 식물

반응형

돈 들어오는 식물

일이 잘 풀리려면 노력도 중요하지만 운도 잘 따라와 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보고 듣는 모든 것들은 그저 에너지다라고 말한 아인슈타인이 생각나는데요.

 

그 에너지가 환경적으로 인간에게도 영향을 주는 것이고요. 그래서 오랜 시간 지내는 가정이나 사무실내에 키우시면 좋은 에너지를 뿜어내는 식물의 영향으로 돈과, 명예, 사업에도 긍정적인 운을 가져다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돈 들어오는 식물 소개 시작할게요!

 

1. 만손초(가정)

사업을 번창하게 해 준다는 만선초는 이뿐만 아니라 자손도 번창하게 해 준다는 꽃말이 들어 있는 만선초는 번식력과 생명력이 정말 강합니다. 잎의 가장자리를 보면 조그마한 식물들이 다닥다닥 매달리듯 자라난 모습이 보입니다.

이를 클론이라고도 부르는데요. 어미를 그대로 복제한 모습입니다. 불임 부부에게도 자손의 번창을 위하는 마음으로 선물을 드린다면 좋은 복이 올 것입니다. 만선초 잎장이 흙 위에 떨어지면 그 흙 위에 온통 만선초가 자라게 됩니다. 그래서 초보자가 키우기 쉬운 식물로 적극 추천드립니다.

 

2. 스투키(사무실)

코뿔소의 뿔 모양과 닮아서 이름도 그러한데요. 중국에서 오래전부터 전해 내려오는 말 중에 코뿔소 스투키를 키우면 돈이 많이 들어온다고 합니다. 일반 식물보다 음이온이 30배 이상 강하다고 하여 건강과 행운 두 가지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식물입니다. 사막 식물이다 보니 햇빛이 많아도 잘 자라고 생명력이 강해서 적게 들어오는 곳에서도 적응을 잘합니다.

  

그러나 가정에서는 가시나 뾰족한 모양의 식물을 키우지 말라고 합니다. 심리적으로도 뾰족한 식물을 보면 마음이 편하지 못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꼭 가정에서 키워야 하신다면 햇빛은 잘 들어오지만 눈에 띄지 않는 곳에 두시길 추천드리며 가정보다는 사무실에서 키우면 좋습니다. 

3. 파키라 나무 (가정, 사무실)

파키라의 꽃말은 부와 행복이에요. 전해져 내려오는 이야기에는 가난한 부부가 파키라를 파는 가게를 열었다가 장사가 잘돼서 부자가 되었다고 해요. 가난했던 부부를 부자로 만들어준 기적의 나무입니다.

그만큼 커다란 에너지가 있다는 말이겠죠. 공기 정화에도 아주 탁월해서 농촌진흥청에서도 미세먼지 흡수율이 높은 베스트 1위 식물로 선정된 식물이라고 합니다. 초보자가 관리하기도 쉬운 파키라는 빛이 잘 들어오지 않은 곳도 적응을 잘합니다. 

 

4. 금전수 (가정, 사무실)

동글동글한 잎이 돈 모양과 닮았다고 해서 금전수라고 불리지요. 푸릇푸릇한 잎은 생기가 돌아 반들 반들 윤기가 있어 보이는데요.

햇빛이 적은 곳에서도 잘 자라기 때문에  가정에서는 쉽게 키울 수 있어서 좋고 사무실 개업 화분으로도 인기가 많은 식물입니다. 물이 든 잔에 그냥 꽂아두어도 오래 살 수 있어서 키우기 어렵지 않은 식물입니다. 물에 담가 놓으면 줄기 부분에서는 뿌리도 자라는 생명력을 자랑합니다. 뿌리가 자라고 나면 흙에다가 옮겨 심을 수도 있습니다.  

 

5. 개운죽(사무실)

대나무는 기운이 세서 가정에 두면 좋지 않아서 추천하지 않지만 사업을 하고 계신다면 카운터 금고 옆에 두시면 돈이 많이 들어온다고 합니다. 

 

6. 녹보수 (가정, 사무실)

녹보수는 녹색의 보석 나무라는 뜻을 지녔는데요. 일명 대박 나무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높이 자라는 나무이기 때문에 가정 내에서 키울 때는 키가 높지만 않으면 추천하고요. 키가 적당히 크더라도 사업하고 계시는 입구 또는 자리 좋은 곳에 위치해 두신다면 손님과 함께 좋은 운도 들어온다고 합니다.

행복나무와 비슷해 보이지만 행복 나무보다 줄기와 잎이 아래에서부터 자라는 차이가 있고 녹보수의 잎 가장자리가 일반적으로 톱니 모양처럼 뾰족하며 행복 나무 잎은 가장자리가 물결 모양처럼 매끄러워 구별할 수 있습니다. (교종 한 녹보수는 톱니 모양이 없기도 해요.)

 

7. 천리향 (가정)

극락세계로 이끄는 상서로운 향을 가진 나무라고 해서 이름 붙여진 천리향은 서양에서의 꽃말은 불명, 명예, 행운, 꿈속의 달콤한 사랑으로 다양합니다.

추위에 약해서 따뜻한 남쪽에 위치하지 않는다면 아파트 베란다 쪽에서 키우시면 좋습니다. 성장 속도는 느린 편이며 꽃은 2월 중순이나 3월 초에 한 달 정도만 핍니다. 열매 종자에는 독성이 있어서 먹으면 안 됩니다. 향이 너무 달콤해서 거리에서 맡다 보면 기분까지 상쾌해지고 괜히 마음이 붕 뜨는 걸 느끼는데요.

집안에서 향을 맡기 위해 키우려면 제법 깐깐한 나무라서 사전에 공부를 해두고 시도해 봐야 하겠습니다. 사무실보다 가정에서 키워야 습도, 온도 등에 관리를 더 잘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돈 들어오는 식물 7가지 소개를 드렸습니다. 우리 모두가 돈을 많이 벌고 싶고 건강하고 싶어 합니다. 소개한 식물들 때문에 무조건적으로 돈이 들어온다는 뜻은 아니지만 좋은 환경을 만들어주어 식물이 잘 사는 공간을 만든다면 우리 인간에게도 그에 맞게 영향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요즘은 과학적으로도 많이 맞아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 모두가 가정에서도 회사에서도 늘 좋은 일이 생기시길 기도드리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