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윤아와플기계로 바꿀까봐요!

반응형

버티컬 와플 메이커

WAF - V100KR

집콕 생활하며 오늘은 또 어떤 간식을 살까 궁리하였는데요. 예전에는 외식비가 만만치 않게들었는데 지금은 외식비가 한달 3만원도 안나오지만 간식비가 배배배배로 띄었답니다. 아마도 세계 전체가 같은 고민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렇다보니 홈메이드로 집에서 요리를 도전하게 되더라구요. 물론 특별히 잘만드는 것이 있긴 하지만 그게 라면이고 쥬스 정도네요. 그래도 와플같은 빵은 만들어두면 다양하게 변신이 되니깐 참 쓸모있더라구요.

이게 제 인생템이지 않을까 싶어요. 그러다 와플기계에 관심이 생겨서 이것저것 검색해보았더니 윤아와플기계가 있더라구요. 처음엔 윤아와플기계라고 있다 하길래 브랜드명이 윤아라고 생각했어요. 저처럼 생각하는 분 꽤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러나 자세히 보니 소녀시대 윤아가 2018년도에 방영종료되었던 효리네 민밥2 에서 자신의 와플기계를 가져온 에피소드로 인기가 된 것이였어요.

 

특이한 점은 평평한 곳에서 반죽을 붓고 굽는 형식이 아니라 세로로 세워서 굽는다는 건데요. 생각만해도 잘 구워질까? 새어 나오지 않을까 생각 할 수 있는 부분이죠. 그러나 다행이도 반죽 투입구가 가장 위쪽에 위치해 있고 쿨터치 잠금장치가 가능해서 음식을 꺼내기 전 까지는 실제로 세지 않는다고 해요.

그리고 1단계에서 5단계까지 있어서 자신의 취향에 맞춰서 연하게 익히려면 약한 단계를 선택하고, 바삭하게 익히려면 높이면 되는데요. 3단계는 적당히 익혀져서 대중적인 입맛의 와플이 만들어 진다고 합니다.

아래판에는 고무패킹이 되어 있어서 쉽게 움직이지 않고 논스틱(Non-stick)코팅 플레이트로 되어 반죽이랑 와플이 잘 눌러붙지 않는답니다. 그렇지만 후라이팬이 코팅 되어 있어도 식용유를 뿌리고 조리를 하듯이 이것 또한 붓으로 오일을 발라주어야 눌러붙지 않고 모양이 예쁘게 잡혀요.

저희도 와플기계가 있는데요. 세로가 아닌 가로이며 둥근 모양이라서 저는 주방에 자리 차지가 되서요. 이렇게 세워서 보관하는 방식이 좋아보이네요. 물론 저희집것도 세워볼 수는 있는데요. 그러려면 안에 오일을 바른 뒤 묻어있던 것 까지 흘러 내려오지 않도록 모두 다 닦아야 하는게 우선이 되야 할 것 같아요. 한마디로 자리차지하는 것과 흘러내리는 오일 없이 씻기에는 번거로움이 생기는 듯합니다.

쿠진아트 제품의 윤아와플기계의 실제명은 쿠진아트 버티컬 와플기계인데요. 코드를 꽂으면 바로 예열 기능이 작동되고 다 사용하고 난 후에는 코드보관홀더를 분리해서 세척도 할 수 있습니다. 

홈메이드로 단 3분이면 멋진 음식이 뚝딱

커피숍에서 파는 음식이 따로없죠.

카페에서는 비싼데 말이죠. 냉동 생지 크로와상을 사두면 원없이 많이 먹을 수 있어요.

 

뜨거운 빵위에 슈가파우더와 초코시럽을 뿌리면 정말 기가 막혀요.

여름에는 떠먹는 아이스크림이랑 과일도 올려줘요.

바나나랑 딸기도 참 예쁘겠어요.

다양한 재료를 토핑하니 아이들도 간식타임이 기대될거예요.

손님 대접용으로도 손색이 없겠죠~

커피숍에서 힐링시간도 못내는 요즘 집에서 분위기 잡아 보자구요~

그래서 저도 윤아와플기계로 바꿀까봐요!

 

쿠진아트는 오프라 윈프리가 애정하는 브랜드라고 하네요. 스티븐 잡스도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칭찬을 하였다고 하는것을 보니 수상경력이 화려한 이유를 조금은 알 것 같아요.

우리나라에서는 쉐프들이 많이 추천해주는 것 같은데요. 저는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스테인레스 제품을 애정하는 사람으로써 집에 하나 소장하고 싶습니다. 요즘처럼 특히 매일 간식을 주말처럼 집에서 만들어야 하다보니 요리 못하는 저로써는 이래저래 슬픈현실인데요. 그렇지만 도우미 처럼 버티컬 와플 메이커가 있다면 이것저것 만들기 시도하는것 너무 좋을 듯 해요. 

2년간 무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니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겠어요.


제품명 : 쿠진아트 버티컬 와플 메이커

모델명 :  WAF-V100KR

소비전력 : 800W

전기용품 안전인증 번호 : SU07656-16002

적합 등록 필증 번호 : MSIP-REI-KAK-WAF-V100KR

수입원 : (주)콘에어코리아 트레이딩

품질보증기간 : 2년

 

2005년 GOOD DESIGN AWARD(US) 그리들러 수상

2008HERMES CREATIVE AWARD(US) 우수 혼수 가전 제품 선정

2014 GOOD DESIGN AWARD(US) 콤보스팀 & 컨벡션 오븐수상

2015 GOOD DESIGN AWARD(US) 쿠진아트 for 일리 캡슐 커피머신 수상

2017 GOOD DESIGN AWARD(US) 콜드브루 커피메이커 수상, 프렙 익스프레스 스파이럴라이저 수상

2019 KOREA FIRST BRAND AWARD 에어프라이어 오븐 수상

 

여기까지 버티컬 와플 메이커 포스팅 끝~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