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돈의비밀) 열심히 일해도 돈이 안모이는 이유

반응형

 

아무도 안 가르쳐주는 돈의 비밀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돈을 많이 벌어야 부자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실제적으로 주변을 보면 돈을 많이 벌어도 가난하게 사는 사람이 많습니다.

부자 거지라고도 불리는 사람은 겉으로는 급여가 많고 사업이 잘돼서 그렇게 부자처럼 보일지라도

그 속을 본다면 매달 지출이 더 크고 남는 것이 없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회사원은 정말 열심히 노력하고 일하지만 힘들게 벌어놓은돈은 모이기는커녕 하루 벌어 하루 산다는 말도 나옵니다.

수입이 일정하게 들어오는데도 지출이 더 많아 매일을 부족하게 사는 사람들.

무엇이 문제인걸까요?

 

실제로 부자들이 말한 정답은 생각과 마음의 차이라고 합니다.

 

돈이란 무엇인지를 확실하게 모르며 어릴 적부터 돈을 사랑하는 법을 교육받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돈의 구조를 습득하지 못했고 주변의 환경적으로 눈치껏 돈을 이해하기 시작했습니다.

살면서 돈 때문에 싸움을 했으며 보았으며 뉴스로 들었습니다.

그러므로 돈의 대한 부정적 생각과 마음 때문에 우리가 원하지 않는 방향으로 좋든 싫든 가는 것입니다.

 

돈이란

버는 능력만 능력이라고 보는 사람이 많은 게 현실인데요.

그렇게 버는 능력만 능력이라고 생각한다면 돈이 들어와도 모이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은 단순하게 바라본 게 원인이며 실제로는 버는 능력 , 쓰는 능력, 불리는 능력, 유지하는 능력 이렇게 4가지의 능력으로 쪼개어 볼 수 있습니다.

 

이 각기 다른 능력이 제대로 작동되어야 실질적인 부자의 길로 접어들 수 있습니다.

 

즉, 돈만 많이 벌면 부자가 되는구나 라고 생각하는 것이 그 돈을 유지하기도 불릴 수도 없는 가난한 사람이 된다는 것입니다.

 

더 쉽게 비유를 들자면 기름진 밭에 씨앗과도 같습니다.

 

 

 

기름진 밭은 돈을 말하며 씨앗은 행복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름진 밭에 씨앗을 심으면 풍부한 새싹(=행복)을 볼 수 있을 것이며 좋지 못한 밭에 뿌린다면 아주 안 나오지는 않지만 그렇다 해도 상대적으로 수가 적게 자랄 것입니다.

즉, 돈이 많으면 일반적으로 행복을 유지하는데 더 유리한 것입니다.

 

밭과 씨앗이 왜 행복과 연결이 되고 내 돈을 더 생기게 해주는 이유는 무엇 때문일까요?

우리가 갖고 있는 걱정들을 생각해보십시오.

미래의 불안감, 가족과의 갈등, 사회부적응 등 상당히 많은 부분들이 돈과 연결되어있습니다.

 

세상에 인간관계와 내면의 마음을 돈으로 해결한다는 것이 다소 부당해 보일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돈에 의해 긍정보다는 부정적인 영향을 더 많이 받고 있었다는 증거입니다.

 

돈은 긍정적인 사람에게 더 잘 모이며 부정적인 사람에게서 돈은 들어갔다가도 금방 사라져 버립니다.

돈은 중력과도 같습니다.

돈의 무게감이 크면 클수록 돈은 또 다른 돈을 부릅니다.

 

 

돈은 인격체입니다.

인격체란 스스로 존재하고 생각하고 감정적이며 개별적 실체를 갖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아마 여러분은 동의할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돈이란 인간처럼 인격이 없으며 생각할 수도 없고 필요에 의한 수단의 존재가치일 뿐이라고 말입니다.

 

하지만 속는 셈 치고 돈이 인격체라며 더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사람들은 1억이라는 돈을 모으고 싶어 합니다.

그렇지만 대부분이 1억을 만드는데 오래 걸리며 중간에 포기하고 또다시 도전하고 포기를 합니다.

 

이렇게 큰돈인 1억을 모을 때 드는 힘의 합이 총 100이라면 10억을 모을 시 총 1,000의 힘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미리 자신감을 잃어버리죠.

그만큼 힘든 방식으로 노력해야 얻을 수 있기에 1억을 모으기 위해 포기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재도전할 수 있는 힘도 어렵습니다.

하지만 돈의 속성은 앞서 말한대로 인격체이며 지구의 중력과 동일한 성질이기에 개념을 잘 이해했다면 10억은 어렵지 않습니다. 우선 1억을 키우는 힘을 먼저 들이고 나면 그다음은 2억 3억... 10억까지 걸리는데 100의 힘이 아닌 점점 더 낮은 힘으로 10억을 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격체이기에 작은 돈을 어린아이로 보고 큰돈을 어른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잔돈 같은 경우는 어린아이 이기에 보살피고 함부로 대하지 말아야 합니다.

 

그런데 잔돈은 돈으로 생각하지 않고 함부로 하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자신을 하찮게 여기는 사람의 옆에 있으려고 하지 않는 것은 인간이나 돈이나 마찬가지입니다..

바로 돈은 감정적이라는 증거이지요.

 

 

돈이 없다고 여러 사람에게 자신의 처지를 소문내는 사람 또한 돈은 있어주지 않습니다.

여러분도 느끼셨겠지만 A라는 사람이 나는 돈이 없어 , 정말 없어, 다음 달도 걱정이야, 돈이 없어 큰일이야,라고 습관적으로 자신의 상황을 남에게 비치는 사람들 결국 돈은 떠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떠나가기 싫은 돈이 애써 여러 가지 이유로 나가게 됩니다.

 

이때 자신의 말버릇과 마음자세를 바꾼다면 이렇게 나가는 돈도 밝게 바라보고 또다시 돌아오도록 해야 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대부분 사람들은 핑계를 대고 자기 합리화시키려 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나는 돈을 보낼 마음이 없는 긍정적인 사람인데 누구 때문에 돈이 나간 것이며 아내가 경제지식이 부족하기에 돈이 안모이는 것이며 아이가 셋이나 있기 때문에 돈이 나가는 것이다 그래서 모을 수 없는 것이지 내 잘못은 없다고 말입니다.

 

돈은 헤어지는 것을 싫어하고 함께 있는 것을 좋아하기에 여러 돈과 모이고 싶어 합니다.

 

이제 마음을 바꿀 생각이 생기셨나요?

그럼 지금이라도 돈을 모으고 싶다면 작은 돈부터 아껴야 하며 큰돈은 제대로 사용할 줄 알아야 합니다.

그럼 돈은 다시 내 곁으로 돌아오려고 할 것입니다.

 

돈을 제대로 쓰는 방법을 모르신다면 서점에서도 방법을 알아볼 수 있고 간단한 인터넷 검색만으로도 알 수 있습니다.

경제공부를 조금씩이라도 해둔다면 결국 피 가대고 살이 될 것입니다.

 

일정하게 들어오는 돈이 아무리 적더라도 한 번에 들어오는 돈보다 큰 힘을 갖고 있습니다.

매달 100만 원을 버는 사람과 1년에 몰아서 1,200만 원을 받는 사람 중 누가 더 행복하게 살 것이며 돈을 모을 수 있는 조건일까요? 바로 꾸준히 들어오는 돈입니다.

비가 일정하게 내린다면 농작물은 풍족하게 자랄 것이며 몰아서 비가 내린다면 가뭄과 홍수에 농작물은 모두 썩게 될 것입니다. 돈의 가치도 같은 것입니다.

 

 

나의 돈을 아껴도 써야 할 곳에 아까워하는 등의 욕심을 부리면서까지 절약하려고 하지는 마십시오.

그리고 상대방의 돈 역시 내 돈이 아니라는 생각으로 상대방의 돈을 함부로 쓰도록 유도한다면 이 역시 돈이 싫어하는 태도이며 나에게로 돈이 오지 못합니다. 돈은 순환합니다. 

 

이렇게 돈을 보는 시각의 개념을 바꿔 바라보신다면 앞으로 돈을 인격체로 다루고 점점 당신은 부유하게 될 것입니다.

 

실천방법이란 여러 가지일 텐데요. 그중에 추천드리고 싶은 것은 지폐와 동전을 따로 보관하여 깔끔하게 두는 것이고

오래된 지갑이라 하더라도 깨끗하게 사용하고, 지폐가 구겨지지 않는 지갑을 사용하며 큰돈부터 눈에 보이도록 지갑에 정리하시면 좋습니다. 

 

굴러다니는 돈 , 외출하다 만나게 된 냄새나는 동전 10원 조차도 어린아이를 바라보는 마음으로 주워 씻고 소중하게 간직하여 모아 언젠가 큰돈으로 활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