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주도 방과 후 수업, 스크래치 코딩 자격증이 인기

반응형

제주시 방과 후 수업, 스크래치 코딩 자격증이 인기

방과 후 교사자격증 스크래치 코딩이 인기 있는 자격증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미래 교육 코딩 세계

스크래치 코딩 교육은 무엇일까요?

(코딩 = 프로그래밍 =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입니다.)

코딩은 프로그램을 짜는것 즉 설계하는 것이며 그런 코딩 설계하는 사람을 프로그래머라고 부릅니다.

한마디로 스크래치 코딩은 우리가 좋아하는 게임을 프로그래밍하는것입니다.

코딩은 어렵고 디테일한 부분이 있는데 그것을 어린이들이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아이들의 눈 맞춤으로 낮춰서 코딩 프로그램을 짜는 거라서 레고 조립만큼이나 쉬울 수 있습니다.

아이가 어려워할 것 같다면 부모님도 같이 배워서 가르쳐준다면 쉽게 배울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렇게 학생이나 유아부터 스크래치 코딩 교육을 배우는 이유는 프로그래밍 언어의 중요성을 안다는 것입니다.

바로 4차 산업 혁명이라고 불리는 시대로 발돋움하는 현상이 온 것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제주시에서 '제주로 ON코딩'사업을 실시함으로 이런 인기를 실감하게 하는 것 같습니다.

 

 

제주시는 코딩 사업을 위해서 올해 2019년부터는 방과 후 수업 지원을 작년보다도 2억 원 증가한 7억 원의 예산을 투입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 초, 중학생을 대상으로 방과 후 수업을 지원하고 주말반도 운영함으로 실습, 체험을 중심으로 재미있게 교육하고 전문가 교육 과정을 개설하면서 심화 교육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어린이에게 인기 많은 코딩 수업은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드론, 로봇, VR  등의 관심도 높은 기계를 프로그래밍하는 것인데요. 소통과 협업, 제작, 체험하며 창의적인 사고력을 기르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좋아하는 종목이니 만큼 학생수 유치도 쉬울 것입니다.

 

 

 제주시에서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코딩 교육을 실시한 것처럼 카카오 뱅크 코딩 부서에서도 우수 인재의 확보를 목적으로 2019년 경력 개발자를 공개 채용하고 있습니다.

코딩 교육을 통해서 미래에 인재를 양성하는데 좋으며 학생들도 자신의 아이디어로 직접 코딩 언어를 제작하는 수준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이제 학부모의 관심과 참여를 필요로 할 것입니다.

 

 

 

사회 역시 코딩에 중요성을 알고 있기에 앞으로도 확산되어 나갈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동화 속에서 나오는 아이들과 친근한 주인공을 프로그래밍하고 조립할 수 있어서 참여도가 높을 것입니다.

아카데미 스크래치 코딩 강점으로는

스크래치 로봇 코딩 48강, 스크래치 코딩 24강으로 총 72강이 구성되어있으며 코딩으로

애니메이션 제작과 게임 제작을 실습합니다.

자격 취득 후 방과 후 코딩 교육 전문강사, 문화센터 성인반 기초 강사, 도서관 아동기관 전문강사,

소프트웨어 학원 선생님, 현직 교사 수업지도 접목, 홈스쿨 창업의 다방면으로 열려있으니 미래가 밝다 하겠습니다.

 

 

 

미래사회에서 주목해야 할 두 가지는 컴퓨터 관련 업종 시장이 더욱 커질 것이고 기계는 더 많아지기 때문에

인간의 감정을 다루는 친화력, 사회력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스크래치 코딩은 컴퓨터 언어도 배우고 친구들과 어울려서 협동, 제작한다면 그 미래에 필요한 두 가지를

키울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스크래치 코딩 지도사 아래를 클릭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