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망자격증, 반려동물 장례 코디네이터 도전하기!

반응형
반려동물 시대, 반려동물 장례 코디네이터 도전하기!

반려 동물 100만 시대를 맞은 현재 직업도 변화하며 발전하고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농촌진흥청의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4가구 중에서 1가구가 반려동물을 키우는 것으로 집계되었다 하는데요.

반려견, 반려묘는 총 871만여 마리이며 한 마리 이상의 개를 키우는 가구가 454만이며 고양이를 키우는 가구는 112만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요즘 혼자 사는 가구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이와 같은 결과가 나온 것 같습니다.

 

 

사람들은 애완동물을 자신의 가족으로 받아들이며 오랜 시간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감정을 교류하며 살아왔지만 사랑하는 동물의 죽음을 주인의 마음과 다르게 안타까운 마지막을 보내는 참혹한 현실은 우리를 마지막까지 더 슬프게 만듭니다.

반려동물 장례 코디네이터란 동물도 마지막을 존엄성 있게 보내줄 수 있을 방법을 찾다 반려동물 장례 코디네이터라는 직업으로 발전하게 된 미래 유망자격증입니다. 

인간이라는 이유만으로 사람은 그 존재 가치가 있고 인격을 존중받아야 하는 것이 당연하듯이 인간뿐만 아니라 동물의 생명도 존재가치는 인간과 동일시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이 현재 높은 정신 수준으로 인해 반려동물의 마지막을 애도하고 싶어 하며 떠나보내는 자의 마지막 해야 할 몫이라 할 수 있기에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만 있다면 훌륭한 직업이라 생각합니다.

 

 

반려동물의 마지막 가는 길을 함께하는 반려동물 장례 코디네이터

반려동물 장례코디네이터가 이제 막 생기던 시기에는 반려동물장례 문화가 많이 없었고 동물 화장터라는 문화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가 경제상황, 인구감소를 일본과 닮아가는 현실을 안다면 일본에서 이미 자리 잡혀있는 반려동물의 장례문화를 우리나라에서도 서서히 상승하고 있다는 것을 눈치채실 것이며 앞으로 유망 직업으로 자리 잡힐 것이라 생각됩니다.

 

 

지금은 반려동물 장례와 관련한 정보, 관련 전문가, 업체의 수가 다른 반려동물 시장과 비교하면 턱없이 부족합니다.

세상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내 반려동물의 마지막을 소중히 지켜주는 사람들!

 

 

반려동물 장례시설 및 동물병원에서 먼저 찾는 스펙으로 취업확률도 높이고 보람 느끼고 수익 얻을 수 있는 기회,

유망자격증이고 무엇보다도 의미 있는 직업이기에 더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랍니다.

 

 

반려견 보호자들의 높은 인식 변화로 생긴 자격증

자격증 준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장례절차 기본 이론과 오프라인으로 장례 절차 및 실무를 배울 수 있습니다.

 

 

20년 간의 노하우를 담은 교육 프로그램으로 교육 콘텐츠가 짜여있어서 믿을 수 있으며

자격증 취득 후에도 취업과 창업정보에 도움드립니다.

 

 

미래 유망 자격증에 지금 도전해보세요!

반려동물과 함께했던 시간을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돕는 반려동물 코디네이터가 되기 위한 전문 과정을

한국 반려동물아카데미를 통해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이수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