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정용 온풍기로 겨울 찬공기 대비(플러그인 히터 리뷰)

반응형

가정용 온풍기로 겨울에 찬 공기 대비


(니코 플러그인 히터 리뷰)

외출하고 집에 들어오면 집안은 좀 포근합니다. 아무리 집이 썰렁해도 바깥보다는 낫다는 말인데요. 그런데 새벽 공기는 보일러를 틀고 자더라도 어쩔 수 없는지 일어나면 코가 막히거나 기침이 나오는 것 같아요.

특히 아이는 새벽에 더 자극을 받는 것 같아요. 

그나마 면역력 좋다는 저조차도 자다가 새벽에 마른 기침이 나오는데요.


건강관리의 필요성을 느끼는 요즘입니다.

바닥에 열기는 뜨거워져서 위로 올라간다고 하던데 저희 집에 창문이 커서 그런지 바닥만 뜨겁고 자는 위치까지는 열이 올라오지 않는 것 같아요.  아니면 너무 올라가서 저기 천장에 있는 건가요?



눈에 보이지 않으니 저도 어쩔 수 없네요. 

그래서 가정용 온풍기로 겨울에 찬 공기를 미리 대비해야겠다고 생각이 들었고  



짧은 시간에 공기를 따뜻하게 데울 수 있고 전기세가 적게 드는 것을 골라 찾아보기 시작했답니다.



찾아 보니깐 보통 후기가 좋은 제품들은 성능이 좋아도 기본적으로 크기도 크고 1000와트를 넘어서 월 10만 원 가까이 지출될 우려가 있더라구요.


한 두시간 만 쓰는 경우라면 괜찮겠지만 아무래도 저는 오래 틀 것 만 같아서 가성비 갑인 제품을 찾아야 했습니다. 그렇게 초절전 위주로 찾아보았고 찾게 된 제품은 플러그인 히터였어요.




NIKKO 제품인 '플러그인 히터'

(PTC Plug-In Heater)

WH-F100WNK

색상은 검정,흰색이 있는데 저는 화이트를 골랐답니다.



기능 : 

490watt, PLUG IN, CERAMIC, SAFETY, DIGITAL, EASY, UTILITY, LED, TIMER


전원을 끌때는 사진처럼 1분동안 열을 식혀주는 바람이 나와서 안전하고 좋아요.전원을 끌때는 사진처럼 1분동안 열을 식혀주는 바람이 나와서 안전하고 좋아요!


쿠팡에서 2만 원대로 가격이 저렴했고 490와트라서 전력소비도 적어 매일 4시간 정도 틀어둔다면 한 달에 2만 원 채 나오지 않는다 해요. 



두 개를 파는 곳을 보고 조금은 짐작했어요. '한 개 만으로는 효과적이지는 못하나 보다' 라구요. 



그런데 실제 사용해 보니 깐 전원을 켜자마자 뜨거운 바람이 나오는데 소음도 적고 만족스러운 거예요. 대신에 4시간을 틀었을 때는 사용 중에 한번도 방에 들어가지 않았지만 아주 따뜻해진 것 같진 않았어요.




하지만 조금은 가까이 있어야 뜨거움을 알 수 있었고 4시간보다 오랜 시간을 틀어야 방이 따뜻해지는 것을 체감할 수 있어서 한 개 보다는 두 개가 더 효과적이겠다고 후회 했답니다. 



한 개는 목욕할 때 욕실에 틀고 다른 한 개는 나와서 옷을 갈아입을 때 대비해서 틀어두면 딱 일 것 같아요.



로켓 배송이라더니 결재 후 정말 하루 만에 도착해서 또 놀랐어요. 일찍 받고 싶었는데 생각보다 빨라서 너무 만족스러웠답니다. 



지금까지 가정용 온풍기로 겨울 찬 공기 대비 위해 구입한 플러그인 히터에 대한 후기였어요. 



결론적으로는 한 개 만으로는 4시간 동안 켜도 저희 집의 평균 기온을 올리기에는 부족한 것 같았고 만일 두 개라면 지금보다는 효과적일 것 같다고 생각했답니다. 



보일러를 전혀 안 틀 생각으로 온풍기를 사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미니한 사이즈의 히터보다는 큰 히터가 필요할 거예요. 



그러나 보일러를 튼 것처럼 전기세가 나올테니 잘 판단해야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니코회사의 플러그인 히터 보다 더 업그레이 되었다고 광고하는 모리츠 회사 제품도 보이는데요. 저는 같은 회사꺼라고 생각했는데 아니였어요!



콘센트에 꽂아 사용하는 것은 니코도 마찬가지인데 줄이 좀 더 길다는 것인가? 그런 것도 아닌 것 같아요.

0.6M가 니코제품이 더 길더라구요.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광고하는모리츠는 아무래도 니코의 전 모델을 겨냥해서 나온 것 같았어요. 특별히 빨간색의 제품이라는 것 말고는 큰 특징은 없는 것 같아요. 어쩌면 니코 제품이 이번에 리모컨형으로도 나왔으니깐 더 특별해 보이네요?ㅎㅎ


플러그인 히터 WH-F100WNK 설명서

제품 사용방법

1. 플러그를 연결하기 전에 사용하는 장소의 전압을 확인하여 주세요. 본 제품은 220V, 60HZ 규격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제품 측면의 전원 스위치를 켜짐 방향으로 눌러주십시오. 제품의 전원이 들어오고 표시창에 불이 켜집니다.

3.ON/전원대기 버튼을 눌러주십시오. 최초 사용 시 온도는 30도씨에서 자동으로 작동합니다. 사용환경에 알맞은 온도를 높낮음 버튼 을 사용하여 조절하여 주십시오. 최소 온도는 15도씨입니다. 설정된 온도는 표시창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온도조절버튼(+,-)을 동시에 눌러 팬의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때 표시창에 LL(약),HH(강)으로 표시됩니다. 

5.타이머 버튼을 눌러 사용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표시창은 온도표시에서 시간표시로 전환되며 최대 12시간 타이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6.제품이 작동 중일 때 타이머를 설정하면 지정된 시간 이후에 제품은 자동으로 꺼집니다.

7. 제품이 대기 중 일 때 타이머를 설정하면 지정된 시간 이후에 제품을 자동으로 켜집니다. 

8. ON/전원대기 버튼을 눌러 제품의 전원을 끌 수 있습니다. 이때 표시창에 숫자가 60부터 밑으로 카운트되며 송풍으로 전환됩니다. 제품의 손상 및 화상을 방지하기 위해 강제로 제품을 끄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십시오. 

9. 사용이 끝난 제품의 플러그를 뽑아주십시오.

올 겨울 무서운 추위도 보일러 보조 히터 등 온풍기로 체온을 높혀보아요~ 모두 감기조심하시구요. 건강을 관리해요~~


여기까지 플러그인 히터 온풍기 리뷰였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