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파워업 해 줄 베스트 악세서리 추천
- 이모저모 정보통/IT제품리뷰
- 2019. 8. 10. 01:46
안녕하세요. 고가에 아이패드를 구입하게 되면 당연히 액세서리도 신중히 구입하게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먼저 구입하고 이용한 선배님들의? 구매후기를 보며 실패 없는 구매를 하려고 합니다.
아이패드는 본체만 가지고는 기본적인 사용은 가능하지만 아이패드만 가지고는 있는 많은 가능성을 활용하기란 어렵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패드에 꼭 필요한 주변기기와 있으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악세서리를 구입에 도움이 되는 제품들로 소개하고자 한답니다.
1. USB-C hub( BOLT-HUB )
아이패드 프로 3세대가 되면서 기존의 usb c 허브가 usb c 단자로 바뀌었는데요.
기존의 아이패드에서 usb c 허브를 사용하신 분들은 그대로 사용하시면 되지만 기존에 허브도 없다면 구매하셔야 합니다. 아이패드 os가 출시되면 더 활용도가 높아질 것 같은 usb c 케이블, 추천 제품 알아보겠습니다.
BOLT-HUB
Baseus 의 BOLT HUB는 가격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서인지 포장상자는 단순하고 종이 재질입니다. 그리고 내부 구성품도 설명서와 허브로 단조로운데요. 이 제품의 특징은 일반적인 허브와는 다른 디자인입니다. 아이패드 모서리 부분에 부착이 가능하여 실제로 정면에서 보면 usb가 있다는 느낌이 들지 않을 만큼 아이패드와 일체 된 모습입니다.
그러나 옆모습으로 보면 아이패드의 3배 두께로 보이는 두께가 보여 다소 보완이 필요해 보입니다. 그리고 볼트허브에는 3.5파이 이어폰 단자와 충전하고 전송하는 usb c 포트가 있으며 마이크로 sd 단자, 일반적인 sd카드 단자 hdmi 가 있습니다.
다른 허브와 마찬가지로 작은 불빛이 보이는데요. 전력이 조금이라도 흐르고 있다는 것이니깐 대기시간에 전력소비가 미비하나마 영향을 끼칠듯 보입니다.
2. 앵커usb-c 케이블
Anker사의 케이블은 파우치도 있어서 이동이 자주 있는 분에게 편리합니다.
개인적으로 애플에서 제공하는 케이블은 내구성이 좋지 못하여 따로 구매하는 분들이 있기에 앵커제품도 추천드립니다.
3. Anker Dual Adapter (아답터)
IQ 와 PD 포트가 함께 있는 앵커사 아답터입니다.
두 개의 포트는 같은 앵커 사인 2번 케이블로 검정, 빨강을 구별하여 연결 가능하니 케이블도 함께 추천드립니다. 앵커 아답터는 최대 18w 출력이 되며 단점은 한국형으로 된 돼지코가 필요합니다.
4. 모쉬 versa 커버 (Moshi Versa Cover)
모쉬커버는 가볍고 얇아서 휴대가 편리하며 가장 큰 특징은 여러 가지의 방향으로 커버를 접어서 세울 수가 있습니다.
한 가지의 방향으로만 사용해도 불편함이 없다면 몰라도 자주 높낮이를 바꾸시는 분이라면 분명 용이할 것으로 보입니다. 단 보호력은 다른 케이스에 비해 조금 떨어지는 편입니다.
5. 로지텍 k380 (Logitech K380) 블루투스 키보드
많은 키보드를 사용해보신 분도 로지텍k380은 키보드 누를 때 키감이 좋아서 애용하는 분이 많습니다. 로지텍 k810도 좋지만 무엇보다 해외직구로 밖에 구입하지 못하며 가격대가 9만 원으로 비싸서 한국에서도 구입 가능한 k380을 추천합니다.
다양한 색을 갖고있는 로지텍 k380은 조금 먼 곳으로 떨어져 있어도 문제없이 작동되기 때문에 화면과 거리가 있는 작업에도 불편함이 없습니다. 아이패드 액세서리인 만큼 휴대가 간편하다는 것은 기본이며 컴퓨터,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서도 호환이 가능합니다.이지 스위치 기술로 버튼 하나만 누르면 간단하게 다른 장치에서 타이핑할 수 있습니다.
6. 퓨어 슬림 스마트 커버 케이스
뒤로 접으면 거치대로 사용이 가능하며 뷰어모드는 영상 볼 때 좋으며 타이핑 모드의 기능도 있습니다. 케이스에는 자석이 있어서 오픈 시 아이패드 화면이 자동으로 켜져 편리합니다. 가격은 저렴하며 젤리 케이스를 사용하여 그립감(미끄럼 방지)과 충격 보호 기능이 좋습니다.
7. 수납케이스
가격이 저렴해도 수납공간이 많아 가방 대신 들고 다닐 수 있어 편리합니다.
두 가지 제품을 추천드려요. 색상도 여러 가지라서 고르는 맛도 있네요.
8. 보호필름
종이질감 필름보다 강화 필름을 추천합니다. 종이질감 필름 중 가장 유명하다는 스코코 종이질감에 대해 말하겠습니다.
좋은 점은 전자책을 읽거나 문서를 읽을 때 반사가 적어 눈에 피로감이 적고 필기 시 종이질감 필름이 강화 필름보다 더 잘 적히는 것 같고 좋습니다.
그러나 단점은 필름이 까끌까끌하니 사포 같은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아마도 애플 펜슬의 펜촉이 빨리 닳는 것 같습니다. 필름 때문에 화질도 안 좋습니다. 그러나 필기가 가장 중요하신 분에게는 강추드립니다.
9. 애플 펜슬 케이스
실리콘 애플 펜슬 케이스
모코에서 나온 플라스틱 재질로 된 애플 펜슬 케이스는 보호 용도로는 좋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펜슬을 잡고 필기를 할 때는 워낙 두껍다 보니깐 그립감이 떨어집니다.
그런데 실리콘 케이스와는 다르게 애플 펜슬은 볼펜처럼 위에 누르면 펜촉이 나오고 들어가니깐 펜촉 앞부분을 제거할 필요가 없어서 편한 면도 있습니다.
'이모저모 정보통 > IT제품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 아이폰11프로 & 프로 맥스 (0) | 2019.10.30 |
---|---|
여행갈땐 AI스피커 '기가지니LTE2' (0) | 2019.08.22 |
아이패드프로 3세대 7개월 활용기 (0) | 2019.08.05 |
삼성 갤럭시탭S6출시, 아이패드 구입 전에 집중 (0) | 2019.08.04 |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