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홈메이드 집에서 피자 만들기

반응형
홈메이드 집에서 피자 만들기

님 안녕하세요~반가워요~
저는 7세 아들을 둔 아드라떼예요~♡
어제는 홈메이드로 피자만들기를 해보았는데요.

피자는 도우위에 어떤 재료를 넣느냐에 따라 종류도 다양해지고 맛도 천차만별이 되는 것 같아요.

베이킹 카페에서 요리수업하거나 대형마트 문화센터에서 피자 만든 적은 있는데 집에서 만든건 처음인데요.


사실 고백하자면 이번 11월달에 총 4번이나 피자를 먹었답니다.후덜덜

두번은 사서 먹었고 또 두번은 아들과 만들어 먹었거든요.


아무래도 이번 달은 피자 달 인가봐요ㅎㅎ
사서 먹었던 곳은 하늘보리피자집이에요. 저희집 근처에 있던 피자집인데 시켜먹은 건 이번이 처음이였어요.

바이트 갈릭 스테이크 피자
마늘의 은은한 향과 최고급 불갈비가 토핑으로 올라간 피자

바이트 하와이언 피자
열대과일인 코코넛, 체리, 파인애플, 망고의 조화로 만들어진 달콤한 맛의 피자예요.코코넛,파인애플로 호불호가 있지만 저는 코코넛이 좋아 맛있게 먹었답니다.



그런데 서비스가 너무 좋으셔서 또 사먹게 되었답니다!


한판은 하와이안피자를 아들과 둘이서 먹었고 두번째 갈릭스테이크 피자는 집에 놀러와준 제 친구들과 폭풍 수다를 떨며 폭풍흡입했답니다~


사이즈는 모두 원사이즈, 라지인 것 같아요.
안 그래두 앉아있는 일이 많아져서 허리가 구별이 안되는데 흡 큰일이네요ㅠ

그치만 원래 다이어트란 것이..내일부터하는 것이라고 배워서~!! 먹을때는 고삐풀린 듯 먹습니다! 츕츕츕


요건 데리야끼맛의 소스가 뿌려져있고 끝에있는 바이트는 고구마,치즈가 들었는데 요건 제 스타일이랍니다. 엄지척


그런데 우리 재우가 얼마 전에 먹었는데 또 먹고싶다고 간식으로 먹자며 혼자 계획을 짜는거예요~!


만들 생각이 전혀 없었는데 아들의 추진력으로 시작된 홈메이드 피자~


다행이도 이것 저것 꺼내보니 재료가 충분했어요~
우선 준비물은
또르띠야,케찹,고구마,피망,양파,돼지고기,피자예요.


1.고구마를 먼저 삶아서 식혀두고 스타트~
2.또르띠야에 케찹을 착착 펴발라주구요.


3. 고구마를 으깨서 케찹 바른 곳 위에 펴서 올려요.



4. 그리고 양파와 모짜렐라 치즈를 뿌려줘요.
(양파는 볶은후 올려줘야는데 그렇게 못해서 생양파 맛이 났답니다.)



5.불고기 소스에 밑간을 해둔 돼지고기를 불로 조리를해요.  그리고 집게로 얹어 주었답니다.
닭고기로 하려했는데 돼지고기 유통기한이 다가오길래 생각을 바꿨답니다.


6.오븐에 210도씨로 25분 구우면 완성
모양도 그럴싸하구 먹음직스럽나요?


우리 재우가 눈을 실눈으로 뜰때는 뿌듯하다는 표정이랍니다ㅋㅋ 눈도 작구만 크게 좀 뜨면 좋겠어요ㅋㅋ


언제 먹을수있나 왔다리 갔다리하더니 드디어 땡~!


양파를 아래에 깔았더니 아직 덜 익어서 생으로 먹는 맛이났어요.ㅎㅎ
뭐 양파는 몸에 좋으니깐 덜익어도 매콤하고 좋네요.


그런데 마음예쁜 아들이 친구들도 피자가 먹고싶을 거라며 이렇게 그릇에 올렸네요

밖에서 놀던 바퀴들인데 ㅋㅋ옴마야
에구 배탈 안 나면 장땡~


흠 열심히 만들어서 몸에 열이난데요.
난닝구 차림으로 시원하게 잘 먹었답니다.

2.홈메이드  맛있는 피자 만들기 방법은?

1. 도우가 맛있어야 피자재료가 적어도 맛이 좋아요.
2. 개인적인 취향이기도 하지만 역시 치즈가 듬뿍들어가야 제 맛이죠.
3. 오븐기로 많이 이용하지만 화덕에서 구우면 더 좋은 풍미를 느낄 수있어요. 그런데 요즘 노오븐도 유행인 것 같아요.

3.노오븐도 도전 해볼께요~♡
노오븐은 오븐기 아닌걸로 조리를 하는건데요. 인덕션 전자렌지, 가스레인지 등으로 조리를 하니깐 불조절도 중요하고 타이머도 잘 봐두는게 좋겠어요. 아차 하면 탈 수도 있으니깐요~!!


요리잘 하시는 국가비 님 채널을 보면 정말 쉽게 만드는 모습에 자극받고
요리에 도전정신이 불끈 솟는것 같아요

그래서 노오븐 방법도 배워볼겸 찾아보았는데요. 역시나 피자도 후라이팬으로 후딱후딱 만드는 모습이 멋있네요!

자~그럼 노오븐으로 피자만드는 법 좀 볼까요?

두꺼운 후라이팬은 강불이고
얇은 팬은 중불이에요.

팬에 도우를 올리고 양면을 구워요
그리고 소스를 발라요.

피자치즈와 재료를 원하는 만큼 올려주고

호일을 팬위에 덮어요. 약불에 2-3분 정도 덮구요.

데코레이션으로 맛깔스럽게 올려주면 완성 이랍니다.

홈메이드 피자 노오븐기로 집에서 만들어도 고급레스토랑 못지않은 듯 해요.


악 배가 고프니깐 갑자기 또 먹고 싶어지네요.언능 포스팅 마치구 밥먹어야 겠어요.
끝까지 읽어주셔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