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BTS 모바일게임 OST 뮤직비디오 HEARTBEAT

반응형

인기가 언제나 상승 중인 우리 방탄소년단!

6월 28일 정말 저는 상상도 못 한 일이 있었어요.

바로 넷마블 모바일 게임에 나오는 OST 노래를 위해서 이렇게나 멋진 뮤직비디오를 찍을 줄 말이에요.

물론 아미는 아는 내용이겠지만 방탄소년단은 광고에서 나오는 노래조차도 대충이 아니라 퀄리티 있고

실제 앨범 노래처럼 좋잖아요. 하지만 BTS 모바일 게임 OST조차도 이럴 줄 몰랐답니다.

지금쯤이면 모르는 분은 안 계실 테지만 새로운 곡 OST 제목은 "HEARTBEAT"랍니다.

넷마블 BTS 월드, BTS WORLD! 

방탄소년단이 나오는 게임의 OST 앨범은 BTS월드에서 나오는 배경음악과 테마곡 등 총 14개의 트랙으로 되어있어요.

그중 타이틀곡이 Heartbeat인데요.

Heartbeat 는 미국에 그래미 어워드에서 수상한 디제이 스위블 프로듀서가 프로듀싱한 노래인데요.

정말 7명의 각 개성 넘치는 목소리, 하모니를 들을 수 있는 근사한 노래예요.

우선 몇 번이고 돌려본 뮤비에 대해서 오늘 적어볼까 해요.

 

뮤직비디오의 첫 장면은 우주 영화 인터스텔라가 생각나게끔 해주는 부분이었어요.

영상 아래와 윗부분이 서로 물에 비추듯 신비로운 장면은 정말 BTS WORLD 느낌이었어요.

그리고부터 나오는 장면들은 BTS멤버들이 아주 평범했을 때를 이야기하는 듯했어요.

밀짚모자를 쓰고 시골 느낌의 장소에서 부드럽게 미소 짓는 의 모습이 저의 심장을 저격하는 듯했답니다. 

아마도 경남 거창이 고향이라는 뷔가 농부가 되는 게 꿈이었다고 말한 걸 기억하는데요.

그래서 농부 느낌으로 등장한 것은 아닐까 생각이 들었어요.

 

또 실제로 태권도를 어릴 적부터 배웠던 정국

태권도 복장으로 등장하여 어두운 건물 속에서 샌드백으로 연습하려는 모습이 나오죠.

 

이어서 저의 최애 지민 님이 (망개 미소^----^) 춤 연습하는 모습이 나와요.

또 얼굴 천재 은 레스토랑에서 종업원으로 일을 시작하는 모습도 나오고요.

 

지민이의 밀가루를 채에 걸러내는 모습을 보면서 흠... 지민 베이커리라는 빵집이 있다면 좋겠다 생각해보았어요.

만일 있다면 꼭 가볼 거예요.!!

멋진 우리 제이~~ 홉!! 은 사랑스러운 강아지와 함께 등장했어요.

강아지를 사랑해주는 모습을 보며 평소 동물을 좋아했음을 알 수 있었는데요.

정말 랩 잘하는 래퍼 슈가, 역시나 슈가 하면 빠질 수 없는 피아노가 나와요.

1년에 300개는 넘게 작사한다는 슈가는 음악 천재인 것 같아요.

창의력 대~박!

그런데 왠지 모르게 쓸쓸해 보이는 멤버들, 생각해보니 앞부분은 모두가 꿈이 있지만, 그 꿈을 위해 일해도 마냥 기쁘지만은 않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사실 자신이 아무리 좋아하는 일이라 하더라도 힘들고 어려울 수는 있으니깐요.

 

그리고 검정 재킷을 입은 RM의 멋있는 랩이 시작되었어요.

랩의 내용은 아미를 위해서 부르는 노래 같았어요.

힘들어하는 자신들에게 아미가 어떤 응원을 보내 주었는지 말이에요.

BTS관련 영상 중에서 제가 가장 흥미로운 것은 아미 팬이 BTS 노래를 듣고 얼마나 많은 위안을 받았고 희망을 얻었는가예요.

그저 잘생겨서, 그저 잘 불러서가 아니고 겸손함과 순수한 열정, 사랑을 음악에 전달했고 또 그것을 감동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다니 정말 신기한 것 같아요. 어떻게 보면 우리 모두 그러한 순수함을 갖고 있었는데 점점 잃어가는 모습이잖아요.

그래서 초심을 잡고 잃지 않으려는 순수함에 존경하게 돼요.

물론 저에게도 긍정 에너지가 오는 거라 사랑할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

 

콘서트 때 RM의 멋진 말을 한 적 있어요. 아픔이 100이라면 그 아픔이 자신들의 음악으로 인해 99, 98 ,97 조금이라도 내려갈 수 있다면 우리의 존재가치는 분명합니다.라는 멘트를 했었는데요.

진정성이 보였어요. 저도 다른 사람의 아픔을 공감하고 아픔을 덜어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마음도 생겼답니다.

 

BTS 멤버들도 그런 어두운 시기를 겪었고 또 지금 갖고 있는 고민과 미래에 불안감을 갖고있는 우리와 다르지 않을 사람이라는 거예요. 이런 메시지를 우리에게 보내며 함께 힘을 내자고 말하고요.

즉 공생하는 것이에요. 

 

다시 뮤직비디오 이야기로 돌아와서~ 우주를 배경으로 우리는 하나이고 함께 하는 것이라는 의미로 보이는데요.

장면이 너무 장엄해서 눈물이 핑 돌더라고요. 

모바일 게임 뮤직비디오도 대단한데 이렇게나 장엄하게 만들다니 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영상미가 절대 대충 만들어진 것이 아닌 아주 디테일하게 만들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거예요.

엄청나게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었을 텐데 BIG HIT는 언제부터 이렇게 제작을 준비했던 걸까요?

칼군무같이 직원들의 칼 제작을 상상하니 저도 계획적으로 좀 준비하며 살아야겠다는 배움을 얻었답니다.

역시 아미의 행복을 주는 방탄소년단 ㅎㅎ

고래가 공중을 날아다니고 대단해요.

뮤비 장면들마다 아름다움으로 꽉 찼어요.

그때 해변에서 진이 누군가를 찾으며 방황하는 모습

아~ 방황하는 것도 빛나네요.

 

"운명을 느껴 너너~"라는 부분에서 7명의 멤버가 카메라를 똑바로 응시하는 모습이 나오는데 우리를 보는 것처럼 보여서 흠칫 놀랐어요.

 

이어서 나오는 행성의 충돌~

절정의 하모니가 또다시 눈물샘을 자극하게 되네요.

자신들의 꿈을 향해, 목표를 향해 한마음으로 열심히 연습했는지 다시 한번 설명해 주는 장면

그리고 결국 아미를 만나는 장소 콘서트 장면이 나와요.

 

몇 번이고 반복하며 본 뮤직비디오 HEARTBEAT

항상 나에게 영감을 주는 아름다운 가수~

BTS의 성공 스토리 여정은 언제나 감동적이고 놀라워요.

 

모바일 게임 한번 해보려고 해요. 정말 재밌을 것 같아요.

끝으로 여러분

"보라 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