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삼성 갤럭시탭S6출시, 아이패드 구입 전에 집중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태블릿 분야에서는 애플의 아이패드가 깡패입니다. 성능,기타기능,디스플레이,관련어플 등 차이가 좀 나는데 이번에 삼성전자에서 8월 1일에 신제품 갤럭시탭 S6 공개되어 많은 분께 주목이 되고 있는데요. 태블릿 제품중에서 가장 높은 사양을 갖추고 있으며 두께와 무게가 줄고 성능은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아이패드 구입 전에 집중^0^

 

나름 칩셋부터 잘 탑재가 되었고 디자인도 크게 변경이 되었습니다. 가장 큰 변경점은 S펜을 수납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애플펜슬은 아이패드 옆에 붙여서 수납을 할 수 있다면 갤럭시탭S6는 뒤쪽에 붙여서 수납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뒤쪽에 붙여서 수납을 하는 방법이 공개가 되면서 호불호가 생겨나고 있는데요. 뒤쪽에 수납을 하면 펜을 안 쓸때 바닥에 어떻게 두느냐가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디자인적으로 별로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삼성도 알고있다는 듯이 갤럭시탭 S6 공식 소개영상에서 북커버를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제 생각에는 어느쪽으로 있든 수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구요. 북커버를 열어서 넣는거라 더 편리함을 원하시는 분들께는 불편하단 생각이 들 수 있지만 저는 그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북커버가 펜이 떨어지지않도록 보호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펜을 사용할 때 살짝 열어서 펜을 꺼내면 되는 것이죠

 

 

S펜으로 작성한 글씨는 텍스트로 쉽게 변환이 가능하며 마이크로스프트 워드를 포함하여 다양한 파일 형식으로 변환이 가능해서 메모의 편집, 저장 공유의 기능이 보다 편리해졌습니다.

그리고 이 S펜 배터리는 탭에 붙이면 무선으로 충전되고 10분 충전시 최대 10시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품의 사양은 슈퍼 아몰레드 10.5"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크기는 244.5 X 159.5 X 5.7mm 이며 무게는 420g 입니다.

무게가 상당히 가벼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카메라는 전면카메라가 8MP, 후면카메라는 듀얼로 13mp의 카메라와 5mp의 초광각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5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는 사람의 시야각과 유사한 123도 광각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AI 지능 NPU(Neural Processing Unit)가 탑재되어있어서 촬영 장면을 인식, 분석하여 각 장면에 적합한 설정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전문가 수준의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기타 사양으로는 램 6GB 와 128GB 의 스토리지 , 램 8GB와 256GB의 스토리지 그리고 MicroSD 최대 1TB까지 지원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실 수 있는 칩셋은 스냅드래곤 855가 탑재되었습니다. 이전 모델의 경우 전 세대의 칩셋을 탑재해서 출시한 반면에 이번에는 스냅드래곤 855를 넣으면서 칩셋에도 신경을 썼습니다.

 

탭의 배터리는 7040mAh, S펜의 배터리는 350mAh입니다. 여기서 조금 아쉬운 생각이 드는 부분이 있는데 충전이 15W 충전까지밖에 지원하지 않습니다. 아이패드의 경우 30W 고속충전을 지원하는데 15W는 조금 적은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쿼드 스피커를 탑재했습니다. 3.5mm이어폰단자는 아쉽게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디스플레이 내장 지문인식을 탑재했는데 초음파가 아닌 아쉽게도 광학식 지문인식 센서입니다. 악세사리는 키보드 북커버를 볼 수 있는데 키보드 북커버의 경우 약 20만원 정도합니다. 이것은 애플의 비슷한 가격이네요. 그래도 트랙패드가 들어갔다는 것이 위안이 됩니다. 이 키보드 북커버와 같이 쓸 수 있는 기능이 바로 덱스겠죠.

갤럭시탭 S6의 색상은 클라우드 블루, 로즈 블러쉬, 마운틴 그레이 3가지의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이번에 공개된 갤럭시탭S6 안드로이드 진영에서 나름 괜찮은 태블릿이 출시가 되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줄곧 태블릿하면 애플의 아이패드만 고집하셨던 분들도 이번 삼성 신제품을 보고 마음이 흔들리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