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김미경 강사가 말하는 방탄소년단 성공비결

반응형

김미경 강사의 방탄소년단 성공 비결

안녕하세요. 여러분, 방탄소년단을 좋아하시나요? 아마도 좋아한다면 이유가 많을 것 같아요.

 

 

저는 배우는 좋아해도 가수는 특별하게 덕질해본 적이 없던 사람인데요.  2015년쯤 유튜브 영상 보는 것이 하루의 마무리를 보내는 낙이 되면서 우리나라 가수의 인기가 해외에도 영향이 가는 걸 구경하다 방탄에 입덕 한 아미가 되었답니다. 

 

 

아미라는 것을 3년간 인정하지 못하고 지내다가 상을 받을 때면 내가 다 기쁘고 그들이 슬퍼할 때면 눈물이 나는 걸 알게 되면서 아~내가 아미였구나!라는 것을 ㅋㅋ 뒤늦게 알게 되었어요.

 

 

솔직하게 말해서 방탄소년단에게 많이 느끼고 많이 반성하고 배운 것 같아요. 나이가 어려도 배울 점은 있는 거라고 믿기 때문에 그런 면에서 존경하고 좋아한답니다.

 

 

 

살아가면서 나의 멘토를 만나기란 어려운 일인데, 초심의 마음을 간직한 채 언제나 팬과 소통하는 방탄은 저에게 멘토인 것 같아요. 몸으로 살아내며 증명하는 것이 멘토인데 저에게 있어서 멘토는 방탄이랍니다.

 

 

그런데 얼마 전 스타강사 김미경씨, 연예인 덕질관 연관성을 못 느낄 수 있는 김미경 강사는 얼마전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밝힌 게 있어요.

 

 

자신이 56년간 덕질을 해본 적 없었는데 BTS가 최초이며 빅팬임을 밝혔더라고요. 역시 방탄의 매력은 세상 공부와 강의에 쉴틈 없을 것 같은 분에게도 매력을 느낄 수 있나 봐요.

 

 

그들에게서 200가지는 넘게 배울 점을 발견했고 스스로 반성도 했다는 그녀, 저는 세어보지는 않았는데 200가지나 될 수 있었네요?

 

 

김미경 강사는 1년 전 아주 우연히 유튜브 영상으로 알게 되면서 그들의 춤과 노래에 매료되었다고 해요. 열정 가득한 김미경 씨는 그 후 BTS관련 서적을 모두 사게 되고요.

 

 

구글에서 BTS를 검색하여 세계의 반응도 살펴보았다고 해요. 이번에 월드투어를 하던 영상도 적게는 20번 많게는 30번을 넘게 밤새 찾아보았어요. 정말 저처럼 푹 빠지셨나 봐요.

 

 

밤새도록 본 적도 있는데 볼수록 너무 좋데요. 그러자 스스로에게 의문이 생겼다고 합니다. 나는 이렇게까지 덕질을 해본 적이 없는 사람인데, 왜 지금 이렇게 팬이 되어 버린 것일까?라고 말이죠. 그리고 깨닫게 되었어요. 아~ 그들의 모습에서 내가 되고 싶은 모습이 들어 있었던 거구나 라고 말이죠.

 

 

한마디로 아들 나이 정도 되는 7명의 친구들이 서로 자신의 꿈을 펼치기 위해서 모이고 그 꿈을 만들어 나가는 과정이 그동안 사람들에게 26년간 강의했던 그 모든 내용과 전혀 다르지 않았다는 것이죠.

 

 

어떻게 보면 성공을 위해 필요한 요소들 꿈을 위해 필요한 요소들이 BTS에게 딱 맞아떨어지는 것이었습니다. 

멤버들 모두 만나기 전에는 지방(대구, 광주, 부산,)에서 시작되어 중앙을 거쳐 만났고 또 전 세계적으로 알려진 건데요. 

 

 

BTS가 최고가 된 이유가 무얼까 그들의 성공비법을 연구하게 되었습니다.

첫째 그들의 팬 아미는 말합니다. BTS를 알게 된 후 제 인생이 바뀌었어요.

 

 

그들 덕분에 용기를 얻었어요. 등의 그들 덕분에 다시 도전하고, 시작하고, 뛰기 시작했다고 말합니다. 즉 그냥 뛰어난 가수가 아니라 성공을 위한 멘토이며 선생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BTS의 무엇이 사람들을 움직였을까요?

 

첫 번째

자신의 꿈을 대하는 진실한 자세

내 꿈을 키우고 싶으면 진심으로 열심히 노력한 겁니다.

나와 함께 동행하는 친구처럼 그 꿈과 계속 대화해 나가면서 자신의 꿈을 성장시키는 것입니다. 어떤 날은 꿈에게 말합니다. 나 너무 힘들어, 춤 연습이 힘들어, 난 잘 못하겠어. 이렇게 계속 질문을 던집니다. 그럼 나는 그 꿈에게 대답을 해야 합니다. 아니야, 괜찮아 할 수 있어. 서로 의지하며 진솔하게 대화하고 위로하며 동행해 나간다면 시간이 지나면서 성숙해질 수 있는 것입니다. 

 

 

< 방탄소년단의 명언 >

너의 수고는 너 자신만 알면 돼 -JIN

꿈을 계속 쫓아가는 어른으로 있었으면 좋겠어 -SUGA

나 또한 불안하고 당신 또한 그러니 같이 찾고 공부해봅시다. -SUGA

나와 나의 여러분은 결국 이길 것이다. 아무도 모르는 새 아주 자연스럽게 -RM

 

 

구글에 검색하면 영어로 된 명언들은 더 많다고 해요.

꿈을 향해 순수한 어린 시절부터 7년간 몸으로 싸우면서 만들어낸 성장의 경험들이 빚어낸 명언들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진솔한 가사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팬과 함께 공유하는 BTS는 팬과 함께 성장하는 바른 자세를 보입니다. 

 

두 번째

영어 대신 통하는 무언가가 있었다.

사람을 움직이려면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합니다. 한국어가 더 많이 들어가는 노래를 이해하고 감동을 받을 수 있는 것은 분명 매력이 크기 때문일 것입니다. 큰 꿈이 있다면 영어 실력이 크지 않아도 가능하단 것을 보여줍니다.

 

 

김미경 강사는 한국에서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강의를 하고 싶어 하는 꿈을 갖고 있습니다.  글로벌로 성장하는 데 있어서 거칠게 없다는 것을 배웠다고 합니다. 그래서 앞으로 7년을 나도 방탄처럼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하자라고 생각했답니다.

 

세 번째

SNS의 힘이다

 

 

그들은 성공할 수밖에 없는 요건이 가득한 상태였습니다. 그런데 SNS로 인해서 전 세계인들에게 주목받을 수 있었던 요인이 있었다고 말합니다. 쉽게 생각하면 어려워 보이지 않는 홍보라고 하지만 사실 인터넷 광고란 굉장한 노동입니다. 방탄소년단은 자신의 일을 3등분으로 나눈다고 합니다.

 

방탄소년단 성공

 

하나는 공연 등 스케줄 소화하는 데 사용하며

두 번째는 반드시 하는 게 미래를 위한 공부라고 합니다. 책을 읽거나 영어공부를 하거나 등의 열심히 공부하기 때문에 자신의 내적인 성장을 음악과 직결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SNS로 자신의 팬을 각자 관리하는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모든 멤버가 자기 꿈을 만드는 CEO의식이 확실한 사람들입니다. 

전 세계에 있는 아미들이 방탄을 이야기할 때 지칭하는 하나의 단어가 뭔지 아십니까?

 

 

HARD WORK입니다. 맹연습, 연습벌레, 열심히 일하는 사람을 뜻하는 거죠. 노력하는 모습으로부터 많은 이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BTS의 꿈은 그냥 이루어진 게 아니라 7년간 HARD WORK로 연습한 결과이고 그렇게 얻어진 자연스러운 선물이 성공이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김미경 강사는 방탄소년단에 대한 책을 써라고 한다면 3권의 책을 쓸 수도 있겠다며 얼마나 자신이 그들에게 빠져있는지를 말해줬어요.

 

방탄소년단 성공

 

좋은 콘텐츠가 많은 그들에게서 배울 점이 가득하기에 자신이 운영하는 채널에 BTS 스쿨이라고 만들기로 했데요.

 

영상을 매주 BTS스쿨이라는 제목으로 올리려고 한다네요. 그럼 저도 매주 영상 보며 성공법 배울 수 있겠어요. 물론 본 게 많아서 느낀 건 많지만 말로 표현하기에는 배울 점이 많은 것 같아서 저에게도 도움이 될 것 같아 벌써 두근두근 떨리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