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김미경BTS스쿨) 성공을 위한 3.3.3 시간관리법

반응형

 

아이돌의 생명은 몇 년일까요? 

아이돌은 나타날때는 정말 반짝반짝 빛이 나지만 또 크게 빛난 만큼 금방 식어버리고 떨어져 버리기 일쑤니깐요. 그래서 BTS는 스스로도 과연 우리가 얼마나 갈 수 있을까?라는 질문을 던져보았다 합니다. 이것을 기사로 만난 김미경 씨는 오히려 이렇게 스스로 질문을 던지는 방탄소년단이 오래갈 것이라고 예상한답니다. 

 

 

그동안 강의를 하는 강사나 노래를 직업으로 하는 가수든 , 하루를 보내는 형태는 비슷합니다. 강연을 하는 사람은 강연을 하고나서도 다음 강연을 준비하고 더 잘하기 위해 공부합니다.

 

 

가수도 공연을 마치고 또다른 공연을 위해서, 더 잘하기 위해서 연습 또 연습합니다. 김미경 강사 또한 자신의 이야기에 집중해주는 팬덤으로 의견을 나누는 소통도 합니다. BTS 역시 마찬가지로 아미와 함께 소통합니다. 

 

지금의 나의 직업을 30년 이상 건재하고 싶다면 반드시 지켜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오늘 주제 성공으로 이끄는 BTS의 3.3.3 시간관리법입니다. 

 

 

 

빅히트 엔터테이먼트는 아티스트의 개인 시간 존중을 위해 광고 업계의 러브콜을 정중히 거절했다.라는 기사가 얼마 전 나왔습니다. 무조건 안 찍겠다는 의미가 아니라 아티스트의 개인적인 시간을 보호하기 위해서라는 것입니다.

 

 

방탄소년단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시간 중 3분의 1만 공식 일정 스케쥴을 소화하는 데 사용합니다. 나머지 3분의 2는 또 다른 앨범을 내기 위해서 개인 활동 및 작업을 위한 공부를 하겠다는 것입니다. 

 

 

사람은 현재의 돈과 미래의 돈을 나눠서 벌 수 있어야 합니다. 돈을 버는데 3분의 1의 시간을 활용하고 3분의 2의 시간은 미래를 위해 투자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말고도 모든 사람은 지금 일을 해야 돈을 만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 일하는 것은 지금만 만질 수 있는 일이 대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장의 일에만 집중하지 말고 미래의 돈을 위한 투자도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미래를 위해 투자하는 방법은 크게 공부이며 연습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시간은 팬들과의 소통. 그렇게 팬들의 사랑을 먹어야 더 크게 성장하는데 에너지가 생깁니다.

 

 

이렇게 3.3.3 법칙을 사용으로 동일하게 나눠서 시간을 관리하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은 아직 준비가 안됬다는 이유로 실천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실패가 두려워서 연습만 합니다. 연습만이 정답이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여러분 연습만으로 성장하는 것이 10의 크기라면 실천에 옮기고 실패의 경험으로 성장하는 것은 10배나 큰 100입니다.

 

 

여러 번의 실수가 쌓일수록 더 큰 성장을 기대할 수도 있습니다. 나의 실력을 자주 의심하며 찾아온 기회를 계속 놓치고 또 연습만 하며 다음을 기다리는 것은 잘못입니다. 

 

 

사람은 실전에 나가야 완벽해집니다. 연습만으로 완벽해질 수 없는 이유는 실전에서는 다양한 환경을 만날 수 있기 때문에 연습만 하는 것은 우물 안의 개구리와 같은 이치인 것입니다. 

 

 

아무리 연습을 많이하고 나가더라도 실전에서 실패할 확률은 존재하는 법입니다. 그러니깐 하루라도 일찍 실수하고 힘들어하고 다시 연습하고를 반복하면 됩니다. 물론 힘들어하는 걸 좋아하는 사람은 없겠죠. 그러나 좌절로 힘들어하는 것은 성장의 통증과 비슷합니다. 겪어야 더 키가 자라듯이 겪을수록 잘됩니다. 마음속의 두려움을 줄이시고 하루의 3분의 1은 반드시 실전으로 나가세요. 

 

 

하루 중 두 번째 반드시 보내야 하는 시간관리는 공부입니다. 방탄소년단의 공연을 보면 입이 벌어질만한 퍼포먼스가 많습니다. 물론 많은 가수들이 거의 비슷한 방법으로 춤을 연습하고 자신을 계발해 나가겠지만 방탄 역시 노래만이 아니라 무대 위에서 쉬지 않고 격한 춤을 추며 퍼포먼스를 한다는 것은 보통의 연습으로는 불가능할 것입니다.

 

 

하루에 6시간 이상을 연습하는것이 말이 쉽지 사실 굉장히 어렵다는 것은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 같습니다.

 

자신의 직업의 수명을 길게 가져가고 싶다면?

돈 버는 시간과 공부하는 시간을 반반씩 투자하라

 

 

유명해지기 시작하고 나를 필요로 하는 사람이 많아질수록 스케쥴 소화하는 것에만 집중할 수가 있습니다. 이미 성공했다는 마음에 사로잡히게 되면서 더 성장해야 한다는 필요성은 작아지니 공부도 하지 않게 되고, 팬 역시 이미 자신을 사랑한다고 생각하기에 팬들과의 소통도 스케줄을 핑계로 일부러 시간을 줄일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렇게 된다면 본인 실력이 줄어들고 있다는 것을 모르고 스케쥴을 소화하고, 멀어져 가는 팬을 모르고 여전히 사랑한다고 착각하게 됩니다. 우리가 흔히 하는 말 중 하나가 돈은 벌 수 있을 때 바짝 벌어야만 한다고 말합니다.

그래서 돈의 유혹을 못이기고 더 많이 스케줄을 쫓아다니다 보면 결국 실력은 어느새 뚝 떨어져 있는 것이죠. 발전이 없는 상황. 즉 주변에서는 느끼는데 본인만 실력이 떨어지고 있는 것도 모르는 상황이 펼쳐지는 슬픈 일이 생기는 것입니다. 그래서 꾸준하게 성장하는 사람들은 당장 앞만 보지 않고 과감히 미래를 위한 돈 버는 시간을 공부하는데 투자한다는 것이죠.

김미경 씨도 강사로 활동하는 중에 이러한 균형을 맞추지 못한 적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 당시에는 별다른 이상이 없어 보이지만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문제가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독서하는 시간

방탄소년단은 공부하는 시간에 독서도 하는데요. 독서에서 나오는 힘은 노래의 가사로 빚어 나옵니다. 가사의 메시지가 듣는 이로하여 금 특별한 감동을 주는 것인데요. 독서로 가치관이 확장되면 상대방을 설득하는 힘이 생깁니다. 

 

 

그래서 매번 앨범이 나올때면 사람들은 또 어떤 메시지가 품어져 있는지 기대하고 해석하게 만듭니다.  좀 더 단단한 '나', 내면을 성장하며 만들었기에 사람들은 화려한 퍼포먼스 외의 BTS에게 특별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죠.

 

 

마지막으로는 SNS에서 사람들과 소통을 하는 것입니다. 유명해진 사람들이 하는 실수 중 하나가 SNS의 소통을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는 사람들입니다. 보통은 본인이 직접 하지 않고 회사에서 관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회사에서 관리하는 것은 마케팅이라는 목적으로 보입니다. 직접 해야 소통이라고 할 수 있는 거죠. 

 

 

세상에 많은 유명인이 있습니다. 직업이 소설가이든 뮤지션이든 과학자, 대통령이라고 할지라도 소통은 본인이 직접해야합니다. 마케팅적인 시스템으로 흘러가서는 진정성이 없는 것입니다. 

 

방탄소년단은 2013년 데뷔 이전부터 이미 자신의 팬들과 매일 소통을 나누고 있었습니다. 외롭고 힘들고 아무도 자신을 몰라준다고 여길 때 어느 누가 나를 위하여 매일 성의 있게 말을 걸어줄 수 있을까요? 그러나 BTS는 말을 겁니다. 아침은 먹었어요? ^0^  자신에게 관심을 가져줍니다. 그럼 팬들도 주르륵 댓글을 다는 거죠. 

 

김미경 강사도 SNS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댓글 다는 것은 모두 직접 한다고 말합니다. 직원에게 맡기는 일이 아니라고 하네요. 가장 중요한 마케팅의 방법은 팬을 좋아하기 이전에 자기 자신을 사랑할 줄 알아야합니다. 

 

 

스스로가 못났다고 생각이 든다면 아무리 훌륭한 목소리의 가수라고 할지라도 팬을 아끼고 사랑하기란 어려운 것이니깐요. 이제 여러분은 성공을 위한 시간관리 3.3.3 법을 배워보셨는데요.

 

지금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나는 이 3가지 중에서 부족한 것은 없는지 말이에요.

1. 실전에 뛰어들기

2. 연습,공부하기

3. 사람들과의 소통하기 (일반인의 경우라면 나를 작게나 크게 지지해주는 사람)

예를 들어 내가 너무 2번에만 집중하고 1번을 전혀 하지 않았구나. 또는 1,2번은 잘하는데... 3번의 중요성을 몰랐구나.

등의 식으로 말이죠. 

 

전반적인 균형 있는 삶을 위해서 스스로 조율을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이게 바로 인생의 긴 시간 동안 성공의 길을 가기 위해 필요한 것입니다. 방탄소년단이 언제나 올라가길 원하지만 무엇이든 영원한 것은 없지만 끝을 생각하지 말고 물 흐르듯이 평탄대로를 걷기를 BTS도 여러분도 응원합니다!!

 

 

오늘 영상에서 마이 스테이지는~

1,2,3 중 여러분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단계를 적어보는 시간 갖기입니다~

무엇이든 공유하고 싶어 하는 김미경 강사님~

유튜브 MKTV 김미경 TV에 댓글 달아주시면 돼요.ㅎㅎ

 

여기까지 김미경 BTS스쿨) 3.3.3 시간관리법이었어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행복 가득한 날이 되시길 응원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