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롤렉스 시계 이야기(로고의미,인기모델,연예인)

반응형

 

오늘은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럭셔리 시계 브랜드 롤렉스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1908년 스위스의 당시 27세였던 젊은 청년 한스 빌스도르프가 현재 명품시계의 대명사가 돼버린 롤렉스를 창립한 사람입니다.

 

롤렉스 시계

롤렉스 시계 이야기 

(로고의미,인기모델,연예인)

 

◎ 차례

1. 롤렉스 시계의 이름 의미

2. 로고의 비밀

3. 비싼 이유

4. 인기 있는 모델 3가지

5. 롤렉스를 사랑하는 연예인(12명)

 

 

사실 롤렉스가 세상에서 가장 비싼 시계 브랜드는 아니지만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시계임은 분명합니다. 롤렉스는 시계브랜드 중에서도 가장 높은 연간 매출액을 자랑하고 있으며, 유명잡지인 포브스에서도 선정하는 세계 100대 브랜드에서 항상 주인공 자리에 올라오고 있답니다. 자신감과 성공의 상징이라고도 불리고 있어서 세계 많은 배우와 래퍼 등에게 굉장히 유명한데요.

 

 

물론 일반인도 시계 마니아 이거나 예물 또는 부자가 되고 싶어 하는 사람들 역시도 롤렉스 시계를 간절히 원하고 있지요. 그래도 나름 다행인 것은 롤렉스를 구입한 후 관리만 잘 되어 있다면 몇 년이 지나도 원래 가격보다도 더 쳐서 받을 수 있는 가치 있는 시계라서 아깝지만은 않을 거예요. 일부러 시세차익을 계획하고 의도적으로 구입하기도 합니다. 또한 중고로 팔고 나서 또 다른 롤렉스 종류로 구매할 수도 있으니깐요.

 

1. 롤렉스 시계의 이름의 의미

수천만 원을 호가하는 높은 가격이지만 돈이 있어도, 인기 모델은 없어서 못 파는 브랜드로 명성이 더 자자한 롤렉스는 

시계 다이얼 위에 새길 브랜드 이름을 짧으면서 기억할 수 있는 쉬운 단어를 찾다가 '시계'라는 뜻을 가진 영어단어 호롤 로지(Horologe)의 롤(rol)과 정교함을 뜻하는 익스퀴지트(Exquisite)의 익스(ex)를 합쳐서 Rolex라고 지은 것입니다. 한마디로 정교한 시계라는 매우 정직한 뜻을 품고 있는 단어지요.

 

 

2. 로고의 비밀

왕관 모양의 로고는 그 자체의 의미인 최고의 지위를 뜻하기도 하지만 위에 5개의 뿔은 장인들의 다섯 손가락을 의미합니다. 매우 정밀하고도 정밀한 기계 공법을 사용하고 장인이 한 땀 한 땀 제조를 하기에 1년에 몇 개밖에 완성하지 못한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다섯 손가락은 장인들에 대한 자신감과 그들을 향한 존경이 묻어있는 로고인 셈인 것입니다.

 

(로고의미,인기모델,연예인)

 

ROLEX의 색은 초록이고 왕관은 금색을 띠는데요. 돌연 얼마 전 포스팅한 풍수 지갑 색의 의미가 떠올라서 한번 더 놀랐답니다. 고가의 가치를 갖고 있지만 자연의 의미를 담고 있는 초록색이 마음을 평온하게 해 주고 어두운 금색의 왕관을 보면 정말 물질적 여유를 갖고 있다는 생각도 하게 되는 것 같았거든요.

3. 가격이 비싼 이유

위에도 설명드렸듯이 장인이 수작업으로 사용하여 만들며 타업체처럼 모회사가 존재하는 브랜드와는 다르게 아직도 개인 소유의 회사로써 단일 품목만을 판매하는 기업이기 때문입니다.

 

 

이 정도로 세계적인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회사라면 규모면으로 봤을 때 자금의 확장성을 위해 주식 상장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롤렉스는 계속 창업자의 대를 이어온 가문 소유를 잇고 있습니다.

 

 

 

 

주식 상장이 되어 있지 않아 롤렉스의 정확한 내부 운영은 철저한 보안이 되어 있는 상황인데요. 포브스가 측정한 롤렉스의 연 수익은 5조 원 이상이며 브랜드 가치로는 10조 원 이상입니다. 이런 브랜드 가치는 현대자동차, 코스트코, 샤넬, 폭스바겐 등의 브랜드 가치를 넘는 수치입니다. 

 

4. 인기 있는 모델 3가지

다양한 모델들이 있지만 이해하기 위한 가장 대표적이고 인기있는 모델은 3가지만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서브마리너(다이버 워치의 대명사)

서브마리너는 줄여서 섭마라고도 불리는 이 모델은 가장 높은 인기를 자랑합니다. 대표 모델 중에서도 가장 가격이 낮아 브랜드를 진입하는 가장 대표적인 모델이기도 하는데요. 그래도 1,000만 원 정도의 가격이긴 하답니다. 

블랙 스틸 모델은 현재는 예약금을 걸고 1년을 기다려야 받을 수 있는 추세입니다. 물론 더 저렴한 가격들은 있지만 대표적으로 서브마리너를 꼽습니다.

 

날짜가 있는 데이트 모델과 날짜가 없는 논 데이트 모델로 나뉘는데 이 날짜 창 하나의 유 무에 따라 가격은 약 100만 원의 차이가 생깁니다. 

 

두 번째, 데이토나(레이싱을 위한 시계)

보통 서브마리너가 가장 저렴해서 많이 보이는 모델이기는 하지만 롤렉스의 대표 모델은 데이토나 일 것입니다. 인기가 좋은 데다 워낙 수급 자체가 너무 어려워서 실물로 보는 것조차 힘든 이 모델은 당장 웨이팅을 걸어놔도 2년 정도 후에야 받을 수 있는 모델이라고 합니다. 가격은 약 1,500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세 번째, 요트 마스터(항해를 위한 시계)

말 그대로 요트를 소유한 사람이 찰 수 있게 디자인된 이 시계는 엄청나게 크고 화려한 디자인을 자랑하는데요. 요트 마스터 2가 나오면서 그 화려함은 더욱더 커졌습니다. 가격은 2천만 원 초반부터 시작합니다.

웬만한 국산차 한 대를 손목에 차고 다니는 것과 마찬가지인데요. 전 세계적으로 가품이 가장 많은 시계이기도 합니다. 진품인 줄 알았다가 가품이 의심스러울 때는 구입 시 같이 오는 정품 카드에 적힌 모델 시리얼 번호와 시계에 아주 작게 새겨져 있는 번호와 일치하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가품도 시리얼 번호가 있을지도 모르니 매장에 가서 정밀한 검사를 받으면 됩니다. 시계내부에 있는 시리얼번호 일치 여부와 내부 재료로 쓰이는 다이아몬드 급인 보석 루비도 확인할 수 있으니 매장에서 직접 확인하는 방법이 좋을 것 같습니다.

 

 

워낙에 수요가 많은 만큼 시장에서 파는 C급부터 정품과 거의 흡사하다는 S급까지 다양한 모델 라인업이 있습니다. 실제 정품과 거의 흡사하다는 모델은 롤렉스와 같은 무브먼트를 사용해 정품이나 다름없다고 홍보하기까지 하는데요. 이런 가품도 가격은 200만 원을 호가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가품임에도 가격이 몇백만 원 까지 가는 거라면 내가 현재 여유가 되었을 때 진품을 구입하는 것이 더 멋져 보이는 것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이 듭니다. 

 

4. 롤렉스를 사랑하는 배우(12명)

이정재

출처:시계키친
출처:시계키친
출처:시계키친

 

박준형

출처:시계키친
출처:시계키친
출처:시계키친
출처:시계키친
출처:시계키친

 

최지우

출처:시계키친

 

출처:시계키친

 

오연수

출처:시계키친
출처:시계키친

 

안정환

출처:시계키친

 

 

노홍철

출처:시계키친

 

 

 

차승원

출처:시계키친

 

하하

출처:시계키친

 

박명수

출처:시계키친

 

윤종신

출처:시계키친

 

조세호

출처:시계키친

 

유희열

출처:시계키친

이상으로 롤렉스 시계 이야기(로고 의미, 인기 모델, 연예인)였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