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0/11사우디아라비아 BTS 콘서트 실시간 보는 법

반응형

방탄소년단은 스타디움에서 약 68,000여 명의 아미와 함께 공연할 예정인데요. 

사우디아라비아 공연표는 매진되었다고 합니다. 이번 공연은 중동 최초의 스타디움 콘서트로 아랍 팬들의 기대가 컸는데요. 그러나 사우디 입국을 위한 관광비자 발급이 늦어지면서 입국할 수 없는 팬들이 늘어나서 좌석이 빌 것이라고 우려가 있었어요. 하지만 다행히도 10월 9일 자로 좌석은 매진되었답니다.

 

 

◎ 차례

1. 방탄소년단 출국

2. 아랍 아미의 따뜻한 선행

3. 사우디 시내는 보라빛

4. 사우디 스타디움 BTS 콘서트 실시간 보는 법

 

1. 방탄소년단 출국

중동의 중심 사우디아라비아 공연을 위해서 출국길에 오른 방탄소년단 어젯밤 인천 국제공항을 통해 사우디 수도 리야드에 위치한 '킹 파드 인터내셔널 스타디움'공연을 위해 출국했는데요.

 

이날 인천공항은 방탄소년단이 도착하기 전부터 수많은 팬들로 북적였습니다. 경호원들과 경찰이 배치되며 공항 내 혼란을 최소화하려는 모습이 보였는데요.

공항에 모습을 드러낸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수많은 인파를 뚫고 출국장으로 향했습니다. 기자의 중동국가 첫 공연 소감 질문에 맏형 진은 "열심히 하고 오겠습니다."라고 짧게 대답했고 리더 RM은 "중동은 처음 가보는 곳이다. 처음 공연을 하는 곳이니까 힘들게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각오를 남겼습니다.

사우디 역사상 대규모 관중을 수용할 수 있는 '킹 파드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콘서트를 진행하는 해외 가수는 BTS가 최초라고 하는데요. 이에 다시 한번 써 내려갈 방탄소년단의 새로운 역사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한편 그런 가운데 현재 SMS상에서는 사우디의 방탄소년단 방문을 환영하는 모습들이 속속 올라오고 있는데요. 한 커뮤니티에는 "뉴욕부터 시작된 일이 이렇게 커질 줄이야"라는 게시글이 올라오는 등 다양한 반응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2. 아랍 아미의 따뜻한 선행

아랍에서는 관광비자 발급 사건으로 인해 입국할 수 없는 해외 팬들이 늘어나면서 좌석이 빌 것이라고 우려가 있었어요. 아랍에 오는 해외가수로는 BTS가 최초이기도 하지만 빈자리가 많으면 안 된다며 걱정을 해왔는데요.

그래서 아랍 아미들이 내놓은 대책으로는 모금운동으로 돈을 모아서 티켓을 구매할 수 없는 자국의 아미들에게 무료로 줄 수 있게 되었는데요. 그런 노력 때문인지 10월 9일 자로 68,000여 좌석이 매진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공연에 열띤 응원을 하기 위해서 아랍어로 쓴 한국어 가사 자료를 배포하고, 멤버별로 이미지를 프린트하고 휴대폰, 아미 밤에 씌워 응원하는 등 감동적인 계획을 모두 무료로 공유하고 있다 해요.

특히 지민이의 생일이 10월 13일이어서 지민을 위한 깜짝 응원도 준비하고 있다는데요. 그 외에도 멤버별로 준비한 이미지와 준비물을 인증하는 팬들의 사진이 줄을 짓고 있는데요.

이렇게 사우디의 현지에서는 난생처음 보는 일들이 벌어지고 있고 그들을 모르는 아랍인들에게까지 큰 이슈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10/11 공연

68,000석 규모

사우디 아라비아 수도 리야드

킹 파드 인터내셔널 스타디움

 

 

3. 사우디 시내는 보랏빛

예전 할시랑 뉴욕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을 방문했을 당시 뉴욕은 방문을 기념하기 위해 보라색 조명으로 촬영을 알렸는데요. 이 이벤트는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었고 이후 월드투어를 가는 도시마다 관례처럼 하는 행사가 되었습니다. 

사우디 역시도 리야드 시내 주요 건물에 모두 보라색으로 불을 밝히고 있어 해외 팬들의 시선을 빼앗기고 있는데요. 이번에 더욱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는 인권문제와 정치적으로 보수적인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이런 환영행사를 하고 있다는 것이 특별하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정말 월드와이드 아이돌이 되어버린 BTS, 사우디 방문이 그만큼 파괴적인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보수적인 나라에서조차 BTS를 격렬히 환영해주다니 참 대단한 것 같아요. BTS가 앞으로 어느 곳을 공연을 가더라도 보라색의 향연이 이루어질 것 같다는 기분 좋은 생각이 드네요. 

스타디움에서 본 공연이 아니라 리허설 현장임에도 입장도 하기 전 아미들은 한국어로 떼창을 부르며 리허설마저 응원하는데요. 그러다가 리허설 도중에 음악이 끊기는 상황이 발생한 것입니다.

 

사실 아랍에서는 매시간 무슬림 기도시간이 있는데요. 그 시간에 리허설을 멈추고 무슬림 종교를 가진 아미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는데요. 자신들의 종교를 존중해줘서 감사하고 이러니까 방탄소년단을 사랑하지 않을 수 없다는 반응을 나타내었습니다.

2019/07/14 - [문화생활 즐기기/유명 배우 및 인물 소개] - 방탄소년단 뷔의 절친 장문복 데뷔(LIMITLESS'몽환극'영상)

 

방탄소년단 뷔의 절친 장문복 데뷔(LIMITLESS'몽환극'영상)

방탄소년단 뷔의 절친 장문복 데뷔(LIMITLESS'몽환극'영상 큐~) "방탄소년단 뷔의 절친 장문복 데뷔" 아직 뷔를 모르는 사람도 있고 장문복을 모르는 사람도 있을것입니다. 어떻게 모를 수 있느냐가 묻겠지만 제..

tequierom.co.kr

아랍의 한 팬은 나는 그동안 숨만 쉬면서 살았다고 속마음을 말했는데요. 나를 사랑하라는 그들의 음악적 메시지들을 얻고 인생이 완전히 달라졌다고 고백했으며 또 다른 15살 현장의 소녀는 BTS의 음악을 통해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를 깨닫게 되었다고 고백하였는데요. 이렇게 팬들에게 메시지가 잘 전달되고 있다는 것은 그들의 진심이 통한 것이라 하겠습니다. 아랍의 수많은 팬들과 여성들에게 큰 힘이 된다는 건 너무나 보기 좋은 것 같아요.

 

4. 사우디 스타디움 BTS 콘서트 실시간 보는 법

콘서트는 사우디 시간으로 11일 오후 7시 30분이고 한국시각으로는 12일 새벽 1시 30분에 시작된다고 합니다. 네이버 브이 라이브에서도 콘서트 현장을 실시간 스트리밍 해준다고 하니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함께 사우디 콘서트를 즐기게 될 것 같습니다. 

★ 아래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콘서트현장을 체험할 수 있어요~(실시간 보는 법)

https://www.vlive.tv/video/150492

 

[V LIVE] BTS WORLD TOUR 'LOVE YOURSELF: SPEAK YOURSELF' in Saudi Arabia

V LIVE에서 영상을 시청해 보세요!

www.vlive.tv

외국 아미들이 한국어로 떼창을 부르는 모습을 여러 번 보았는데 매번 감동적인 것 같습니다. 국경과 문화를 초월하는 음악의 힘의 파워는 대단하다고 밖에 할 말이 없는데요. 얼마 전 짧다면 짧은 휴가를 보내온 방탄소년단, 이번 공연에도 건강하게 일정을 잘 마치고 돌아오길 바래야겠어요.

 

지금까지 10/11 사우디아라비아 BTS 콘서트 실시간 보는 법을 적어보았어요.

곧 있으면 시작할 콘서트지만, 새벽 시간에 시작하는 거라서.. 못 보는 분도 있을 것 같아요. 그러나 내일은 주말이니깐 말이죠!!!

불금은 잠들 때까지 불금이라는 거 아시죠?ㅎㅎ 모두 불태우는 금요일 밤이 되길 바랍니다. 굿밤 하세요~^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