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북테크]김유라가 추천하는 북,조인트사고

반응형

2019/07/13 - [문화생활즐기기/유명배우 및 인물소개] - 동기부여) 꿈을향한 짐캐리의 4분 감동연설

2019/06/03 - [경제공부해요/경제상식] - 북테크여왕 김유라대표의 성공담

2019/06/16 - [경제공부해요] - 유수진 부자 언니의 돈 덕후 되는 법

2019/06/02 - [경제공부해요/경제상식] - 부자전략짜기! 유수진 자산관리사 강의 줄거리

안녕하세요. 책으로 돈을 벌 수 있는 북테크

북테크를 언제나 주장하는 책을 사랑하는 김유라 대표의 추천하는 책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한달에 30억을 벌 수 있는 조인트사고라는 책이예요. 이미 절판된 책인데 김유라 대표의 지인분께서 내용이 너무 좋다고 10권을 구매해서 여러사람에게 선물로 나눠주었는데 그 중 한분이 김유라대표라 하네요.

코지마 미키토와 사토호미야끼라는 두사람이 회사를 운영해서 한달만에 30억을 벌 수 있었던 노하우를 담은 책이예요. 이 두분은 사업과 관련된 강의를 많이 하는데 참가비가 100만원이며 세미나를 항상 100명 이상이 신청을 한다고합니다. 한번 강의할 때마다 1억원을 버는 부자가 되었는데요.

어떻게 계속 사업을 망하던 사람들이 이렇게 큰 부자가 될 수 있었을까요. 그 두분의 나이는 75년생, 80년생이라고 하니 나이가 많은 것도 아닌데 말이죠. 아마도 세대가 바뀌었기 때문에 인터넷 비즈니스를 이용해서 빠르게 돈을 벌 수 있었고 그렇게 젊은 나이에도 부자사업가가 된 것 입니다.

빠르게 성장하는 세상에 사는 우리는 기회도 다양한 곳에서 열려있습니다. 누군가는 석사,박사의 학위를 따기 위해 오랜 시간을 공부하고 달려갈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이런 독서를 통해서 새로운 비즈니스의 접근을 해보면 좋겠습니다. 

조인트사고 책 내용중

성공한 사람들의 사례에 대부분은 적정한 타이밍이나 만남을 통해 성립된 우연의 산물이었다.

가까운 시일내에 인터넷을 이용한 비즈니스가 엄청난 가능성을 가져올것이라는 것을 깨닫고 인터넷을 최대한 활용해 비즈니스를 시작했다. 둘이 협력하여 처음으로 발매한 상품은 단 1개월 프로모션으로 3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성공을했다. 이를 계기로 비즈니스 세계에서 단번에 지명도가 상승한 우리는 공동명의 회사를 만들어 더욱 더 새로운 상품 서비스를 개발 함과 동시에 새로운 사업 파트너 연계하여 16개 그룹을 설립했다.

 

그 첫번째 포인트가 뭐냐하면 각 스테이지에서 당연한 일을 하나하나 공들여서 해나가는 것이였다. 겨우 그런일이라고 생각하겠지만 당연한 일이 쌓인 끝에 성공이 찾아온다.

 

적정한 타이밍, 만남으로 성립된 우연의 산물이라는 글처럼 누구에게나 기회는 주어져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이 책에서는 인간관계의 중요성이 많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인터넷 비즈니스인데 왜 인간관계가 중요하냐고 많은 사람이 궁금해 하겠지만 사이버 세상에서 조차도 인간관계가 가장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가까운 사람에게 내가 생각하는 비즈니스, 내가 할일들에 대해서 상담하지 말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가까운 사람이 자신보다 잘 되는 것을 바라지 않는 심리를 갖고있다, 가능하면 내 주변에는 나와 비슷한 처지의 사람만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심리로 거리가 가까운 사람일수록 그 변화와 성장 하물며 행운에 대해 질투와 곡해를 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여러분이 잘 되면 배우자가 좋아할까요? 배우자가 유명해지고 성공하고 돈을 많이 벌면은 무조건 기뻐할까요? 나와 비슷한 환경에서 평생 사랑하기를 원할 수 있고 여러분 자녀과 정말 성공해서 미국 실리콘벨리로 진출한다고 생각해보세요. 바뻐서 한국에 오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한다면 진심으로 기뻐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내가 보고싶은 아이가 부자가 아니여도 유명하지 않아도 좋으니 한국에서 평범하게 살았으면 좋겠다고 충분히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한 달에 30억을 ...

친구도 나의 성공을 기뻐해주면서 또 한편으로는 질투하거나 나를 앞으로 만나주지 않을지 모른다는 불안함도 공존하는 것이죠. 당시 상담을 하면 상대방의 마음속에 이런 심리가 생길 가능성이 높고 그 시점에서 당신에게 유익한 의결이 나올리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 뿐이아닙니다. 다 너를 위해서야 라고 하면서 반대의견을 얘기하게 된다고 말합니다.

 

성공곡선

책에서는 성공곡선에 대해서 나와있습니다. 처음에는 성과가 나지 않다가 어느 시점에 확 올라가는 것입니다. 이 때를 기다리지 못하고 포기하는 것입니다. 너무나도 돈이 많이 들어가는 비즈니스에는 투자하지 마세요. 커피숍, 고깃집 등은 인테리어, 인건비, 임대료 등 돈이 많이 들기 때문에 6개월이 지나면 포기하게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인터넷으로 하는 비즈니스는 시간을 걸리지만 초기자본이 들지 않거나 적기 때문에 누구나가 할 수 있습니다. 나의 노력을 축적하면 되는 것입니다. 실패하는 것을 지나치게 두려워하는 사람들은 성공하지 못합니다. 비즈니스에는 실패와 실수가 따르기 마련입니다. 

https://coupa.ng/bhVb9f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나 자신에게 변화를 주는 방법>
첫번째 가능하면 환경을 바꿔라, 동기부여가 되는 사람옆에 있으면 좋은 영향을 받을 수 있다.
두번째 가능하면 아무것도 생각하지 말고 일단 움직여라, 가만히 있지말고 키보드를 하고싶은 키워드 중점으로 두드려라.
세번째 작업할 시간대를 매일 정해놓고 그대로 실천해라.
즉 결국 무조건 해봐라는 메시지를 주고 있습니다.

가능하면 많은 사람과 만나라고 합니다. 채팅보다는 전화를 하는 편이 좋고, 전화보다는 직접 만나는것이 좋습니다.

역설적인 표현이지만 만일 인터넷이 이세상에 없어진다고 하더라도 전혀 문제 없이 돈을 벌 수 있는 자신이 있다고 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속 사람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는 것입니다.

 

< 인간관계 비법 4가지 >
먼저 상대방에게 준다.
사람에게 호감을 산다.
상대방에게 요령껏 부탁한다.
은혜를 잊지 않고 갚는다.

 

만일 선생님이 책을 추천한다면 그 자리에서 인터넷으로 빠르게 주문을 하고 선생님에게 벌써 샀다고 말해보자. 그럼 요녀석 빠른데 하고 눈여겨 볼것이다. 

행동이 빠르다는 것은 그만큼 좋은 인상을 준다. 어떤 상황을 빠르게 반응하는 사람에게는 무언가 하나를 더 주고 싶은 마음이 든다. 

 

2019/07/13 - [문화생활즐기기/유명배우 및 인물소개] - 동기부여) 꿈을향한 짐캐리의 4분 감동연설

2019/07/11 - [이모저모 정보통/생활정보] - 아홉수를 왜 조심하라고 할까요?(금기문화)

2019/07/26 - [이모저모 정보통/생활정보] - 꽃구독, 아이에게 감성을 선물 하는 엄마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